HOME > 희망충전소 > 기획연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북도, 공예업체 인턴사원 지원.. 문화산업 일자리 창출
1월 9일부터 희망업체 모집, 7개월간(3월~9월) 지원
최설기자 기사입력  2017/01/08 [22:38]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문화=최설기자]경상북도는 전통 공예문화를 계승하고 지역 공예산업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공예업체 인턴사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공예업체 인턴사원 지원사업’은 도내 공예업체의 열악한 재정과 인력난 해소, 공예분야 관련 미취업자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인턴을 선발․지원하는 사업으로, 선정된 업체는 7개월간 매월 급여의 70%를 지원받게 된다.
 
도내에 소재한 사업자등록 업체로 인력이 필요하나 경제적 부담으로 고용이 어려운 영세공예 업체가 우선 지원대상이며, 인턴사원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또는 등록기준지가 도내에 있는 사람으로 공예관련 학과 졸업(예정)자 또는 공예 관련 취미교실 수료자 등을 우대해 40명을 선발한다.

희망업체는 경상북도 홈페이지(www.gb.go.kr)‘알림마당’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1월9일부터 1월 20일까지 경상북도 문화예술과(054-880-3137)로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고, 인턴사원 근무 희망자는 앞서 접수된 공예업체 중에서 원하는 업체를 지정해 1월 25일부터 2월 7일까지 같은 방법으로 신청하면 된다.

공예업체 인턴 지원사업은 지역공예업체와 도민의 호응에 힘입어 2009년부터 계속 추진되고 있으며, 인턴생활에서 습득한 기술과 경력을 바탕으로 재취업과 창업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서 원 경상북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올해 도정의 핵심방향이 ‘청년 일자리’인 만큼 ‘공예업체 인턴 지원사업’이 공예분야 관련 미취업자에게 문화일자리를 제공하고 지역 공예산업 활성화 발판 마련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채용된 인턴에게는 기술습득 위주의 업무를 부여하도록 해 향후 실질적인 취업과 창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최설기자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최설 문화예술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아시아문예일보!
GDNtv olleh ch.886 매거진 월간아라리
gugakpeople@gugakpeople.com
 
배너
기사입력: 2017/01/08 [22:38]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