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기획연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젊은 창작자를 찾습니다! ‘2018 두산아트랩’ 공모
2018 두산아트랩 참여할 만 40세 이하의 창작자, 8월 31일까지 공개 모집
이나혜기자 기사입력  2017/08/05 [16:12]
광고
[아시아문예일보 공연예술=이나혜기자]두산아트센터는 그 작가의 실험실, <2018 두산아트랩 DOOSAN Art LAB>에 참여할 창작자를 8월 31일(목)까지 공개 모집한다.



두산아트랩은 2010년부터 시작해 8년째 진행하고 있는 창작자 지원 프로그램이다. 만 40세 이하 젊은 예술가들이 잠재력 있는 작품을 실험할 수 있도록 발표장소와 무대기술, 부대장비, 연습실과 소정의 작품 개발비를 지원한다.



연극 <죽음과 소녀>(양손프로젝트), <소설가 구보씨의 1일>(성기웅), <목란언니>(김은성), 뮤지컬 <모비딕>(조용신), 판소리 <여보세요>(이승희, 이향하) 등이 두산아트랩을 통해 정식 공연으로 발전했다.



선정된 창작자는 두산아트랩을 통해 쇼케이스, 워크숍, 리딩 등 다양한 형식으로 발표할 수 있으며 장르의 제한은 없다. 또한 관객들과 함께 창작자 및 작품에 대해 이야기 할 수 있는 ‘아티스트 토크’도 진행한다.



2017년 연극 <대안 가정 생태 보고서>를 선보였던 두산아트랩 창작자 박서혜 작가는 “’두산아트랩’은 극장을 경험할 기회가 적은 젊은 창작자로서 큰 경험”이라며 “앞으로 보다 많은 창작자들이 ‘두산아트랩’을 경험할 수 있다면 좋겠다”고 말했다.



두산아트랩은 동시대 예술의 역할을 고민하며 새로운 실험을 시도할, 만 40세 이하 예술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공모를 통해 선정된 창작자는 2018년 1~2월에 두산아트센터에서 관객과 만날 예정이다.



신청 방법은 두산아트센터 홈페이지(www.doosanartcenter.com)에서 공모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추후 서류 심사 및 개별 인터뷰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문의 두산아트센터 02)708-5001 webmater@doosanartcenter.com



이나혜기자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나혜 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아라리일보!
GDNtv olleh ch.886 매거진 월간 아라리
gugakpeople@gugakpeople.com
 
배너
기사입력: 2017/08/05 [16:12]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많이 본 뉴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