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메인 포스터 공개
헤드셋과 소리북의 어울림,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다!
김태민기자 기사입력  2012/06/08 [14:31]
광고
오는 9월 13일(목)부터 17일(월)까지 열리는 2012 전주세계소리축제 티저 포스터를 공개한데 이어 메인 포스터를 공개했다. 메인 포스터는 지난 3월 공모를 통해 선정된 포스터 이미지를 활용한 것으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느낌으로 디자인했다.
 

현대적인 느낌의 헤드셋 이미지에 전통적인 이미지를 가미해 전통의 현대화라는 느낌을 돋보이게 한 것. 소리라는 상징성을 대표하는 헤드셋과 전통  북의 만남은 세련된 전통을 보여주면서 역동적이고 생동감 있게 표현하고 있다. 이는 전통문화의 현대적 계승과 세계 음악과의 소통이라는 소리축제의 컨셉을 잘 살려내고 있다.
 
‘소리 한 상 가득’이라는 주제어를 휘돌아 감고 있는 상모는 올해 축제의 역동성과 폭넓은 장르적 포용성을 보여주는 듯 하다. 또한 한국의 소리꾼 및 국악연주자들과 전 세계 다양한 연주자들의 흥겨운 어우러짐은 풍성하게 치러질 올해 축제의 모습을 잘 그려내고 있다. 절제된 색상의 어우러짐 역시 한국적인 아름다움과 조화를 선보이고 있다.
 
모든 세대를 아우르는 풍성하고 다채로운 소리와 공연들로 진정한 축제의 장을 만들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는 메인 포스터. 6월부터 전주, 군산, 익산 등 주요도시 곳곳에서 만나볼 수 있겠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2/06/08 [14:31]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