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기획연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공모
비밀코드 심사로 종이없는 대회 정착
국악디지털신문 기사입력  2012/06/23 [08:20]
광고
‘온라인 백일장 시스템’을 발명(수필가 김영일)하여 '인터넷 문학시대'를 개척해 온 사단법인 한국문학세상(이사장 선정애)은 국민들의 문학적 재능 향상을 위해 인터넷 상에 발표된 작품(온라인 신문기사, 시, 소설, 수필, 동화 등)을 대상으로 '제7회 대한민국 디지털 문학대상' 작품을 2012.6.1~6.30까지 공모한다.
 
응모부분은 작가상과 기자상 두개 부문이다. 응모 방법은 인터넷 상에 발표된 작품에 한해 응모할 수 있으며, 응모할 때는 반드시 출처(URL)를 기록하여야 한다.
 
심사는 접수와 채점, 당선작을 인터넷으로 즉시 처리할 수 있는 '온라인 백일장 시스템'으로 심사를 하고 개인별 점수는 마이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심사결과는 2012.7.25. (사)한국문학세상 홈페이지(www.klw.or.kr)와 인터넷 뉴스에 발표한다.
 
수상자는 종합문예지 “계간 한국문학세상” 가을호에 특집으로 발표한다. 참가 대상은 등단유무를 가리지 않으나 개인별 점수를 확인하려면 반드시 회원으로 가입해야 한다. 문인회원 이상 응모할 수 있으며 누구나 가입할 수 있다.
 
특히 수상 여부와 관계없이 응모자의 개인별 점수를 온라인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응모방법은 인터넷 접수창에 직접 등록해야 하며, 이메일나 우편 접수는 받지 않는다. 종이없는 심사를 하기 위해서다.
 
문의 02-6402-2754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배너
기사입력: 2012/06/23 [08:20]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