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기획연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산국제거리극축제-과천축제 야외극 공동공모
국악디지털신문 기사입력  2012/10/24 [10:49]
광고
국내 대표 거리예술축제인 안산국제거리극축제(주최 : 안산시 / 주관 : 안산문화예술의전당)와 과천축제(주최 : 과천시 / 주관 : 재단법인 과천축제)가 2013년도 축제에 공연될 야외공연작품 1편을 공동 공모한다. 두 축제는 야외극 공모의 취지 및 목적에 뜻을 같이 하여 금년도부터 공동 사업을 실시한다. 

‘야외극 공동공모 사업’은 국내 공연예술의 취약한 분야인 야외, 거리 공연의 새로운 모색과 기존 공연예술 장르의 해체 등 현대 공연예술의 새로운 변화를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활성화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두 축제는 공모를 통한 제작 지원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척박한 야외공연 제작에 신선한 자극을 주고 예술가들에게상상력과 창작 욕구를 고취시키는 데 기여하고자 한다. 2013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작품은 작품의 규모에 따라 1천만원에서 최대 3천만원의 제작비와 기술지원을 받게 된다.
 
선정된 작품은 각 축제에 공식 참가작으로 공연하게 될 예정이다.

국내외에서 활동하는 국내 공연예술 전문인 또는 단체(아마추어는 제외)의 마임, 거리극, 신체극, 비주얼 씨어터, 움직임 연극, 댄스 씨어터, 설치 퍼포먼스, 특정공간공연(Site-specific) 등 언어를 극소화 하고 움직임을 기반으로 한 야외공연(초연 및 기존 공연의 재창작)을 지원 대상으로 하며 2012년 11월 20(화)까지 공모할 수 있다. 자세한 정보는 안산국제거리극축제와 과천축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배너
기사입력: 2012/10/24 [10:4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