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남도, 2014년도 예산편성에 도민의견 수렴한다
김민경기자 기사입력  2013/07/19 [15:45]
광고
경남도는 2014년도 예산편성에 앞서 도민의 지혜와 희망의 소리를 담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내년 예산에 반영해 합리적인 재원배분을 통한 건전재정 운영을 위해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인터넷 설문조사는 총 18개 문항으로, 7월 19일부터 8월 27일까지 총 40일 동안 도민을 대상으로 경상남도 홈페이지(www.gsnd.net)-‘2014년도 예산편성에 바란다’ 설문조사란을 통해 실시한다.
 
설문조사 내용은 재정운용 방향 및 도민과 밀접한 공공안전, 사회복지ㆍ보건 등 10개 분야를 대상으로 투자 확대가 필요한 분야와 투자 축소가 필요한 분야를 각각 2개씩 선택하도록 하였으며, 주요 현안사업으로 일자리 창출, 신성장동력산업 확충, 지속가능한 농어업으로 활력 있는 농어촌 건설, 도민체감 희망 복지 추진, 함께 누리는 문화 경남 창달, 안전한 생활공간 제공, 사람과 자연이 소통하는 청정 경남 실현, 균형 있는 지역 발전 등이다.
 
이와 함께 예산편성과 관련한 ‘의견 개진란’을 두어 도정 발전을 위해 꼭 반영되어야 할 사업과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하였으며, 제안된 의견은 소관부서에서 분야별로 검토를 거쳐 내년도 시책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고 예산도 반영할 계획이다.
 
경남도는 그 동안 주민참여예산제의 일환으로 지난 3월 15일 2013년 주민참여 예산제 연간운영계획을 수립하여 3월부터 5월까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전체회의 1회 개최, 분과위원회 6회 개최, 찾아가는 도민예산학교를 6회 운영하였으며,
오는 9월 중 지난 3~4월에 개최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및 인터넷 설문조사를 통한 의견수렴 결과와 2014년도 세입ㆍ세출예산 요구 자료를 종합하여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및 각급 단체, 전문가, 도민 등이 참가한 가운데 ‘2014년 재정전망 및 투자방향에 대한 도민참여 공청회’를 개최할 계획이다.
경남도 관계자는 “도 채무 1조 3,488억 원을 2017년까지 절반 수준(감축액 : 6,608억 원)으로 감축하기 위하여 올해를 채무 감축의 원년으로 삼아 과도한 도의 채무를 줄이기 위하여 강도 높은 대책들을 추진하고 있다”며, “합리적인 재원배분을 통한 건전재정 운용과 예산편성의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어야 가능한 것으로 이번 인터넷 설문조사에 도민들의 많은 참여와 의견을 제시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 문의 : 예산담당관실 예산1담당 오경석(☎ 055-211-2356)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문화부 김민경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월간 GDN전통예술TV매거진 아라리
 
배너
기사입력: 2013/07/19 [15:45]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