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3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상 후보자 접수
김민경기자 기사입력  2013/09/23 [17:41]
광고
경남도는 자원봉사 활동을 진흥하고 자원봉사자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자원봉사에 크게 기여한 개인과 단체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하는 ‘제23회 경상남도 자원봉사상’ 후보자를 10월 18일까지 접수한다고 밝혔다.
 
이 상은 자원봉사자, 자원봉사관리자, 자원봉사단체, 자원봉사기업 등 4개 부문에 각 1명(단체)을 선정하여 도지사 상패가 주어지며, 오는 12월 초 열리는‘2013년 경상남도 자원봉사자대회’ 자리에서 시상한다.
 
후보자 신청자격은 도내에서 3년 이상 거주(설립)한 개인이나 단체, 기업으로 △ 자원봉사자는 자원봉사활동 시간이 연 180시간 이상 △ 자원봉사관리자는 5년 이상 자원 봉사관리자로 종사 △ 자원봉사단체는 자원봉사 활동을 주된 사업으로 5년 이상 활동한 단체 △ 기업은 5년 이상 자원봉사 활동 및 자원봉사 지원 실적이 있어야 한다.
 
후보자 추천은 도내 시장ㆍ군수와 대학교 총장ㆍ학장, 언론사 대표, 기업대표 등 기관 및 단체장과 도민 20명 이상 연명으로 가능하며, 이미 경상남도 자원봉사상을 수상한 사람, 산재율이 높은 기업, 도덕성에 흠이 있거나 사회적으로 지탄을 받은 사람은 추천을 할 수 없다.
 
경남도 관계자는 “현재 도내에는 61만 5,000여 명의 자원봉사자가 등록하여 어린이시설, 장애인시설, 노인시설 등 사회복지시설을 비롯하여 어르신, 소년소녀세대 등 취약계층, 각종 재난재해로 인한 피해복구활동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며, “자원봉사자들의 자발적이고 헌신적인 노력이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여 함께하는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으므로 이들의 나눔과 베품의 정신을 기리고 사기진작을 위해 매년 시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문의 : 대민봉사과 주민협력담당 이종하(☎ 055-211-3354)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문화부 김민경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월간 GDN전통예술TV매거진 아라리
 
배너
기사입력: 2013/09/23 [17:41]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