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3뉴욕한인퍼레이드’에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참가
김민경기자 기사입력  2013/10/08 [12:05]
광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아시아문화중심도시 추진단은 세계적인 도시 뉴욕에서 아시아문화중심도시 광주 조성사업을 널리 알리기 위해, 10월 6일 오전 1시(한국시각), 미국 뉴욕 맨해튼에서 진행된 한인퍼레이드 행렬에 현지 대학생 30여 명이 참가토록 했다.
 
올해로 제33회를 맞는 한인퍼레이드는 뉴욕한인회가 주최하고 뉴욕한국일보가 주관하는 행사로, 맨해튼 중심부인 ‘아메리카 애비뉴(Avenue of the America, 6th ave)’ 38가에서 27가까지의 구간에서 열렸다. 이 행사는 뉴욕 내 한인이민자뿐만 아니라 미국인과 뉴욕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한국전통문화를 알리고 한민족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열리는 범교포적인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는 정오부터 오색 꽃차와 풍물패가 어우러진 가운데, 150여 개 단체와 행렬 참가자들이 2시간 동안 맨해튼 한복판을 행진했다.
 
아울러 32가에서 진행되는 케이 타운 페스티벌에는 야외 특설무대와 민속장터가 마련돼 가수 김장훈과 소향의 무대, 전통 문화공연, 케이팝 스타 가요제, 500인분 비빔밥 만들기 등 다채로운 먹거리, 볼거리, 체험거리가 제공되는 축제의 장이 열려 성황을 이뤘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문화부 김민경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월간 GDN전통예술TV매거진 아라리
 
배너
기사입력: 2013/10/08 [12:05]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