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위험물질 사고 긴급대응 자문위원 회의 개최
김민경기자 기사입력  2013/10/08 [14:16]
광고
경기도 소방재난본부(본부장 이양형)는 8일 오전 수원소방서 대회의실에서 「위험물질 사고 긴급대응 자문위원회」회의를 개최하고 자문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지난 해 9월 구미 ㈜휴브글로벌 불화수소 누출사고를 계기로 위험물질에 대한 위험성 및 대응정보 부족으로 인한 현장 활동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2차 피해를 예측하지 못한 문제점을 보완하기 위해 구성됐다.
 
위험물질 사고 긴급대응 자문위원회는 소방, 환경, 공정, 응급의료 분야 등으로 나누어 해당 기관 및 학계 전공교수들과 전문가 10명으로 구성 운영되며, 평상시에는 위험물질 안전관리 정책을 자문하고, 사고 시에는 초기 대응활동부터 수습, 복구까지 전 과정에 필요 정보를 제공해 피해를 최소화 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이번 회의를 통해 자문위원들과 소방공무원들이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해 위험물질로부터 경기도의 안전을 지키는데 만전을 기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문화부 김민경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월간 GDN전통예술TV매거진 아라리
 
배너
기사입력: 2013/10/08 [14:16]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