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경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지개송어 치어 11만 마리, 산천어 치어 2만 5천 마리 분양
김태민기자 기사입력  2014/03/01 [21:29]
광고
[국악디지털신문 김태민기자]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소장 홍석우)가 민물고기 양식품종으로 인기가 높은 무지개송어 치어 11만 마리와 산천어 치어 2만 5천 마리를 3월 한 달 동안 희망 양식어가를 대상으로 유상분양을 실시한다.
 
이번에 분양하는 무지개송어와 산천어 치어는 지난해 11월부터 인공채란과 부화를 시작해 경기도해양수산연구소에서 철저하게 3개월 이상 관리한 6~7cm(3~4g내외) 크기의 우량치어다. 가격은 무지개 송어 치어는 마리당 150 원, 산천어 치어는 250 원이다.
 
무지개송어와 산천어는 연어목 연어과에 속하는 냉수성 어종으로 산란시기는 11~12월이며, 겨울철 낚시와 지역축제에 각광을 받고 있다. 다른 양식어종에 비해 성장속도가 빠르고, 담백하고 쫄깃한 육질 때문에 상품성도 높아 양식어가 인기 소득원이기도 하다.
 
홍석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철저한 수질관리와 질병 관리를 통해 건강하고 우수한 품질의 치어를 공급하고 있다.”며 “저렴하고 안정적인 공급으로 양식어가 소득증대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치어 분양을 원하는 양식어가는 3월 3일부터 경기도해양수산자원연구소(fish.gg.go.kr)로 신청하면 된다. 연구소는 신청자 모두가 골고루 분양을 받을 수 있도록 분양 양을 결정할 계획이다. 산천어 치어는 도내에서 경기도 해양수산연구소에서만 공급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4/03/01 [21:2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경기도,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