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국악원,「주한외국인국악강좌」개최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14/03/02 [23:52]
광고
국립국악원(원장:김해숙, www.gugak.go.kr)은 국내에 거주하는 외국인을 대상으로 오는   3월 8일부터 5월 24일까지, 12주에 걸쳐 매주 토요일「주한외국인국악강좌」를 개최한다.
▲ 외국인? 이제 국악 연주하는 한국인이에요!©국악디지털신문

이번 강좌는 국악기 중 장구, 해금, 가야금 반으로 구분해 아리랑, 도라지 등 한국의 전통 민요와 더불어 드라마 삽입곡, 외국민요, 산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연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언어는 영어와 한국어로 진행하며 수업에 필요한 악기는 국립국악원의 교육용 악기를 지원한다. 아울러 강좌의 마지막 날(5월 24일)은 모든 참가자들이 국립국악원 예악당 연주회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강좌 신청은 국악에 관심이 있는 외국인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오는 3월 6일(목)까지   국립국악원 영문 누리집(www.gugak.go.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gugakwon@gmail.com)로 보내면 된다. 가야금 과정은 초급과 중급으로 구분해 각각 20명과 10명을, 장구는 25명, 해금은 15명까지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
 
국립국악원의「주한외국인국악강좌」는 우리음악을 보다 깊이 있게 배우고자하는 국내 거주 외국인들을 위해 1993년에 처음 개설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개설이레 약 3,000명이 수강한 대표적인 문화 강좌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한국예술매거진 아리리!
 
배너
기사입력: 2014/03/02 [23:52]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립국악원,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