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전통문화예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민속국악원,2014 추석 절기공연 “한가위 정감(情感)
민속음악 공연과 함께 풍요로운 추석 연휴 보내세요.
김태민기자 기사입력  2014/09/03 [22:55]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김태민기자]2014 추석 절기공연 “한가위 정감(情感)을 오는 9월 8일(월) 오후 4시 국립민속국악원 예원당에서 개최한다.
 

명절 연휴를 풍성하고 신명나는 국악공연과 함께 함으로써 민족 대 명절인 추석 연휴에 남원을 찾은 귀성객을 비롯한 남원지역민들이 흥겨운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 
  
▲ 강강술래     © 미디어 아라리

“한가위 정감(情感)”은 시원한 태평소 소리가 일품인 최경만 명인 구성의 ‘호적풍류’로 문을 열고, 추석의 대표적인 세시풍속으로 부녀자들이 밝은 달 아래 즐기는 ‘강강술래’와 ‘흥부가 중 놀부 박타는 대목’, 무용 ‘소리춤’, 민요 ‘팔월가’, ‘지경다짐’, ‘풍년가’, ‘방아타령’에 이어 사물놀이 ‘판굿’까지 다양하고 흥겨운 무대가 펼쳐진다.
 

만물이 익어가는 민족 대명절 추석에 마련한 국립민속국악원의 “한가위 정감(情感)”은 추석 당일인 오는 9월 8일(월) 오후 4시에 예원당에서 개최되며 밤하늘에 가득 찬 보름달처럼 풍요로움이 가득한 명절연휴가 될 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4/09/03 [22:55]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