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슬림서비스 코리아, 이태원 중심에 '국내최초' 한국형 무슬림 여행사 및 쇼핑센터 오픈
최영기자 기사입력  2015/06/08 [23:29]
광고

[한국전토예술신문 사회/경제=최영기자]무슬림서비스 코리아( Muslim Service Korea, 이하 MSK)6 6일 이태원에서 이슬람교를 믿는 무슬림을 위한 인/아웃바운드 여행사 '잔나투어 Janna Tour' '한국산 할랄 상품 및 우수상품을 전시&판매하는 매장을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최근 국내로 관광을 오는 무슬림 관광객들이 연 80만명으로 늘어남에 따라 무슬림들을 위한 다양하고 편안한 여행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하는 취지로 시작되었으며 무슬림 국가로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중소기업들에게 시장 진입의 발판이 되어주는 것이 무슬림서비스 코리아 사업의 또 다른 목적이다.

 

무슬림서비스 코리아는 직영 전시&판매장을 통해 무슬림 관광객들과 바이어들에게 한국산 할랄상품 및 기타 한국 우수상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특히 무슬림서비스 코리아는 중소기업들의 형편을 고려하여 입점비 및 회원비 그리고 인테리어비 등을 전부 무료로 하고, 위탁판매형식으로 전시판매장을 운영하여 현재 50여개의 업체들이 입점되어 있으며, 중소기업들의 입점 요청이 끊이지 않고 있다.

 

무슬림서비스 코리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18억 무슬림 시장의 바이어들과의 무역을 직접 컨설팅하고 국내 관련업계에 할랄인증 및 무슬림 시장 진출에 대한 상담을 해 주고 있다.

 

무슬림은 이슬람 율법에 따라 정해진 의·식(·)문화 - 할랄문화가 있다.

'할랄(Halal)'이란 '신께서 허용하신 것' 이란 뜻으로, 먹거리뿐만 아니라 제약, 화장품, 의료, 관광 등 생활의 전 영역에 적용이 된다.

무슬림들이 한국에서 편히 머무르기 위해서는 이슬람 문화에 대한 존중뿐만 아니라 생활 패턴을 유지시켜 줄 수 있는 인프라가 구성되어야 한다.

 

이에 따라 무슬림서비스 코리아의 잔나투어( Janna Tour)는 호텔, 식당 등 무슬림을 위한 공간이 마련된 곳들을 중심으로 다양한 여행 상품을 구성하고 있다.

 

무슬림서비스 코리아의 김상연 대표이사는 "국내 최초이자 유일한 무슬림 통합 서비스를 통해 국내 기업들에게는 더 넓은 사업 기회의 장을 마련해주고, 세계 18억 무슬림들에게는 편안히 한국을 여행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여 좋은 국가의 이미지를 만들고 싶다고 말했다.

 

무슬림서비스 코리아는 무슬림 및 외국인의 방문 빈도가 높은 이태원의 이슬람 중앙성원 부근에 사업장을 위치시켜 잠재 고객의 접근성을 높였다. 그리고 평화의 종교인 이슬람교와 이슬람교을 믿는 무슬림에 대한 한국인들의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상호 교류의 다리 역할을 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였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사회/경제 최영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월간 GDN전통예술TV매거진 아라리
gugakpeople@gugakpeople.com
 
배너
기사입력: 2015/06/08 [23:2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