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도, ‘경남도민예술단’ 공모
우수예술단 선정으로 도민 문화향유 기회 확대 나서
최설기자 기사입력  2016/01/28 [18:10]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전통문화=최설기자]경남도에서는 도내에 운영 중인 우수한 예술단을 구성․운영하여 도민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경남도민예술단’ 공모에 나섰다.

‘경남도민예술단’은 2013년부터 실시하고 있는 사업으로 문화소외 지역을 대상으로 순회공연을 개최하여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문화예술회관 이용률을 제고하며 도내 예술단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2016년도 경남도민예술단 구성은 중(대)규모의 4개 예술단 정도를 운영할 계획으로 1월 28일부터 2월 18일까지 우수 예술단을 모집 공고하고 있으며, 2월 16일부터 2월 18일까지 방문 및 우편접수를 받아 전문심사위원회 등 심사를 거쳐 선정한다.

경남도민예술단 참여자격은 사업장 소재지를 경남도 내에 있는 전문예술법인·단체, 사단법인, 비영리민간단체 또는 시군에서 설립 운영 중인 예술단으로 2년 이상 공연실적이 있으면 된다. 또한 교향악단, 국악단, 연극과 뮤지컬 등 컨소시엄 형태의 프로그램 구성 신청도 가능하다. 경남도민예술단에 참여하기를 희망하는 예술단은 도, 시군 홈페이지 등의 공고문을 참조하여 신청서와 공연계획서 등을 제출하면 된다.

이후 경남도민예술단이 선정되면 시군의 공연요청서를 제출받아 공연 시기와 장소를 확정하고「문화가 있는 날」과 시군의 문화예술행사 등에 경남 대표 예술단으로 활동하게 된다.

한편, 2015년도에는 4개 예술단으로 경남도민예술단을 구성하여 14개 시·군 15회 공연으로 11,000여명의 관람객이 참석하여 경남도의 명실상부한 예술단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특히 오케스트라와 성악·색소폰·대중가수 협연, 장구·민요·사물놀이 공연 등 협연 및 퓨전공연으로 지역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을 뿐 아니라 시군행사와 어우러진 문화축제의 장을 마련하여 도민들의 소통과 화합이 되는 한마당으로 그 성과가 매우 컸다 할 것이다.

민정식 경남도 문화예술과장은 “경남도민예술단은 문화예술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문화소외 지역에 순회공연을 통하여 도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공연과 시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소외지역의 문화예술 격차를 해소하고 지역 문화예술단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최설 문화예술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아시아문예일보!
GDNtv olleh ch.886 매거진 월간아라리
gugakpeople@gugakpeople.com
 
배너
기사입력: 2016/01/28 [18:10]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