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기획연재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부산국악원 서포터즈‘국악나래-GUGAK NARAE’2기 모집!
부산을 대표할 문화마케터, 7월부터 12월까지 부산국악원의 소통 알리미로 활동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6/23 [16:13]
광고
국악에 날개를 달아라! 국악을 세계로 날려라!
 
일반인들의 참신한 아이디어와 SNS를 활용하여 시민들에게 한걸음 더 다가가고자 한다.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미래의 숨은 인재 발굴과 부산국악원 홍보마케팅 사업 확장을 위한 일반인 서포터즈 ‘국악나래- GUGAK NARAE’ 2기를 모집한다.

생활 속의 국악으로 국악 대중화를 도모하다!
서포터즈 '국악나래-GUGAK NARAE'는 시민으로서 끼와 재능을 발휘해 국립부산국악원의 공연, 행사 등의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한다. 기획기사를 올리거나 한류확산을 위한 국악공연 마케팅 등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다방면으로  활동하며 국악원과 대중이 함께 소통하는 창구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국립부산국악원 서포터즈는 국악을 재미있고 쉽게 알리기 위한 취지로 2015년에 처음으로 운영되어 9명의 대학생들이 함께했다.

서포터즈 1기는 홍보영상(3편), 왕비의 잔치 웹툰, 왕비캐릭터 등을 제작하였으며 공연이나 교육 외에도 소소한 국악원이 일상과 이벤트를 통해 누리꾼들과 소통했다.

숨은 마케터를 찾아라! 부산국악원의 생생한 이야기
일반인 서포터즈는 다양한 SNS 채널을 활용하여 국악에 대한 대중의 호기심을 유발할 수 있는 참신한 콘텐츠를 만든다. 특히, 한류상설공연 ‘왕비의 잔치’가 부산 관광문화 콘텐츠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디딤돌 역할을 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모두가 보고 싶어 하는 국악 공연을 함께 만들어갈 시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기다린다.

운영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총 6월 동안이며, 월1회 정기모임을 통해 콘텐츠 기획 및 활동 현황을 점검하고 월1회 개별 및 팀별 결과물을 제출한다. 활동기간 동안 국립부산국악원 전 기획공연을 무료관람 할 수 있으며 활동비 및 작품 사례비를 지급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받는다. 특히, 국악문화학교 단기강좌 수강과 국립남도국악원(진도)의 주말문화체험에 참여하는 등 국악교육프로그램도 지원받는다.  
 
접수기간: 6월 27일(월)~6월30일(목)20세이상 부산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가능
모집인원은 총 10명으로 20세 이상 일반인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모집부문은 온라인 홍보‧마케팅으로 참가신청은 오는 6월 27일(월)부터 6월 30일(목)까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을 통해 지원서를 다운로드받아 이메일(gugak0528@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면접심사(7.2.토)를 거쳐 최종합격자는 7월 5일(화)에 발표한다. 자세한 내용은 국립부산국악원 누리집(http://busan.gugak.go.kr/)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문의)051-811-0047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6/23 [16:13]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