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술/심포지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부산국악원 교육직무연수 발표회 개최. 선생님들의 국악 삼매경
8월 12일(금) 오후 3시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에서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8/13 [07:46]
광고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은 12일(금) 오후 3시 예지당에서 2016 여름방학 교육직무연수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여름방학 교육직무연수는 지난 8월 8일(월)부터 12일(금)까지 실기(소금, 해금, 가야금 중 택1)수업과 공통과목으로 민요, 소고춤, 그리고 실기발표무대로 총 30시간 운영되었다. 수강생은 부산‧울산‧경남 지역 교사들로 총 41명이 수강했다.


전통 춤을 추고, 국악기를 연주하고... 교사들의 뜨거운 열정의 무대!


발표회는 교육직무연수 프로그램 중 하나로 교사들이 학교 수업 현장에서 학생들에게 활용할 수 있도록 5일간 배운 내용을 발표하는 자리이다. 이번 발표작품은 각 반별로 처용무, 오나라, 아리랑, 한오백년 등을 선보였다.
 
이번 발표회는 1시간가량 진행되었으며 100여명의 가족과 친구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관람하여 함께 즐기고 축하하는 멋진 무대를 선사했다. 학교 교육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선생님들이 실제 수업에 활용할 수 있는 국악을 배움으로써 학교 내 국악교육이 확산 될 것이라 기대한다.


국악교육직문연수는 초‧중등교원의 국악교육 능력을 배양하여 학교현장 국악교육을 활성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2010년부터 전국의 초‧중등교원을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다. 본 연수는 부산‧울산‧경남지역에 근무하는 교사들에게 편리한 접근성, 경제성, 교육의 효율성으로 꾸준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문의)051-811-0031)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8/13 [07:46]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