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문화종교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활발한 청소년 국제 교류 ‘눈길’
외국교류도시 청소년 홈스테이 활동 전시회… 8월 26일~30일 개최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8/24 [10:22]
광고
부천시는 오는 26일~30일 시청 로비에서 ‘외국교류도시 청소년 홈스테이 활동 전시회’를 연다.


‘외국친구와 교류를 통해 세계를 배우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회는 홈스테이 프로그램에 참가한 외국청소년과 부천청소년들이 함께 만든 25점이 전시된다.


부천시 청소년 홈스테이 교류 사업은 지난 2000년 시작됐다. 올해로 17년을 맞은 이 사업에 해마다 100여 명의 청소년들이 참여하고 있다.


올해도 이 사업에 3개국 40명의 청소년이 참가했다. 중국 웨이하이시, 러시아 하바롭스크시 청소년 20명은 지난 7월 27일~8월 2일 6박7일 간 부천에서 홈스테이 문화교류 체험을 했다.


이들은 평일 △한옥체험마을에서 한복 입기 △김치체험관에서 김치 만들기 △부천전수관에서 농악배우기 △한국만화박물관, 한국민속촌 견학 등 다양한 한국문화를 체험하고 주말엔 홈스테이 가정과 별도로 체험행사를 진행했다.


지난 8월 8일~14일까지 부천 호스트가정 청소년들이 러시아 하바롭스크시와 중국 웨이하이시 청소년 홈스테이에 각각 참여해 외국문화를 배우고 가정문화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8월 3일부터 9일까지 격년으로 시행되는 일본 오카야마시 청소년 홈스테이에 부천 청소년 10명이 참가해 일본호스트가정과 오카야마시의 대표축제 하나비축제와 우라쟈축제를 즐기는 시간도 가졌다.


김만수 시장은 “홈스테이 참가 학생들로 ‘부천 청소년 국제교류활동 서포터즈’를 구성해 다양한 청소년 교류 멘토링과 홍보활동을 지원할 계획”이라면서 “홈스테이 활동이 부천의 청소년들과 교류도시 청소년들이 우정을 쌓으며 서로의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8/24 [10:22]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