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연대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창원시, 제16회전국국악대전 설숙희 영예의 국회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하는 등 성황리 마무리.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6/09/05 [02:10]
광고
[한국전통예수신문 선임기자김태민]창원시, 제16회전국국악대전 설숙희 영예의 국회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하는 등 성황리 마무리.


지난 9월28일 경남창원시 진해구에서 개최된 제16회진해전국국악대전에서 일반부종합대상에 부산광역시에서 참여한 설숙희 영예의 국회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하는 등 성황리에 마쳤다.
▲ 제16회전국국악대전 설숙희 영예의 국회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     © 아시아문예일보,

대회는 목적은 한국전통문화예술의 보존 육성과 대중화를 위하고 우리 전통예술이 세계적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계승 발전시켜 정신문화 창달에 기여하고자 하는 취지에 목적을 두고 있다. 
 
우리의 전통문화예술을 본 대회를 통하여 많은 시민들이 전통문화에 대한 관심을 가지며 생활화를 확대하고 앞으로 우리의 소중한 전통문화교육이 보다 활성화되어 우리 전통문화예술의 중요성을 재인식하게 되기를 바라며  전통예술사랑이 지역사랑이요, 나라 사랑이라는 실천을 목적으로 하며 우수한 전통문화인재들을 발굴하여 전통문화예술의 계승 발전에 선구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며 2017년도 제17회진해전국국악대전 개최 할 예정이다.
 
전통문화예술 계승과 국악인구의 저변확대를 꾀하고, 우수한 전통문화예술인재 발굴을 통하여 수준 높은 전통문화 예술을 창달하고자 하는 제15회진해전국국악대전은 전문예술법인 진해국악예술단,GDN전통예술TV,미디어 아라리 주최/전문예술법인 진해국악예술단이 주관하고 교육부,경상남도,창원시,경남도교육청,경상남도창원교육지원청, 창원시의회,창원문화원,사)영남판소리보존회,이보현판소리연구소,국악디지털신문,미디어 아라리 등이 후원하는 가운데 전국에서 100개팀 200여명이 참가하여 열띤 경연을 펼쳤다. 매년 참가자 수가 늘어나고 있다.
 
일반부(종합대상) 대상수상자는 무용부문 부산광역시 설숙희씨가 대상인 국회의장상과 상금 200만원을 수상하였다.
 
대상 판소리 대구광역시 홍준표 국회의원상장과 상금50만원, 금상 기악 장세영 대구광역시, 풍물 박현영외 3명 우리소리예술단 가야금병창 민요 손명덕 미래대학교  경상남도의회상장과 상금 30만원 부상을 받았다.
 ,
신인부 금상수상자는 가야금병창,민요부문 대구광역시에 김기자, 판소리부문 목포시 정경희 무용부문 김혜영외 2명 이 금상인 국회의원상을 수상하였다. 

중·고등부 종합대상수상자는 기악부문 김천예술고 3년에 이응경씨가  교육부장관상과트로피을 수상 했다. 금상은가야금병창 민요 대구효성여고3학교에 양지희 무용부문 김해 분성고 3학년에 오시헌 풍물부문 부산예술고1학년에 구창모외6명 무용부문 광주예술고 3학년에 박소연이 경남교육감상을 수상했다.

초등부 대상수상자는 판소리 박은지 대구시지초3학년 경상남도교육감을 받았다.
 
이번 대회는 청소년 출전자들이 같은 조건에서 공정한 경연을 펼칠 수 있게 하여 미래 전통문화예술인을 발굴, 신진국악인을 육성하는 것이 대회운영의 가장 중요한 목적이자 방침이였다.
 

출전자들이 자신만의 소중한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많은 대회를 거치지만 제16회진해전국국악대전은 전공자과정을 걷고 있는 출전자들의 편의와 사후 관리 시스템에도 신경을 쓰려고 한다. 한국전통예술신문에서 홍보마케팅을 해 줄 것이다.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국내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한국전통예술평론가회에서 각각 출연자들에게 평을 다 해 주고 차후 관리에 대해 논의 할 예정이다.
김태민기자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배너
기사입력: 2016/09/05 [02:10]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