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자동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소사본동복지협의체, 홀몸어르신과 전통음식 체험
전통폐백 명인 최학선과 함께 송편, 호박죽 만들기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9/09 [11:22]
광고
부천시 소사본동복지협의체(위원장 임형섭)는 지난 6일 한국전통폐백명인 제21호 최학선 명인의 도움으로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과 함께 송편, 호박죽을 직접 만들고 맛보는 체험을 했다.

이날 전통음식명인 최학선 원장이 재능기부를 하고 동복지협의체위원들이 적극적으로 행사를 도왔다. 홀몸 어르신들은 송편 등 전통음식을 만들고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체험활동에는 독거노인 20명과 봉사단 및 협의체위원 10명이 참여해 3개팀으로 나눠 송편, 호박죽을 만들었다.

이날 체험에 참여한 김○○ 할머니는“옛날에 집에서 송편을 빚으며 가족이 오순도순 모여서 정답게 나눠먹었던 기억이 새록새록난다”며“좋은 추억을 다시 경험할 수 있게 해줘서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이○○ 할아버지는“지금까지 만들어 놓은 송편만 먹어보았는데 내가 직접 빚어서 먹으니 더 맛있다. 내가 송편을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최학선 명인은“전통음식을 만드는데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지만 이웃들 간에 서로 협력하고 나눈다면 힘들지 않게, 즐겁게 할 수 있다”면서 “아이처럼 좋아하는 어르신들의 모습을 보니 더욱 뿌듯하다”고 말했다.

소사본동복지협의체 임형섭 위원장은“어르신께서 옛 추억을 되새기며 행복해 하는 모습을 보니 보람이 느껴진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사업으로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9/09 [11:22]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