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생활/자동차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부천시 오정동, 오정시장 자매결연 협약 맺어
자매결연 및 장보기 행사로 시장 상권 활성화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9/09 [11:27]
광고
부천시 오정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8일 오정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전통시장 이용활성화 및 홍보 지원에 관한 자매결연 협약을 맺고 추석맞이 장보기 행사를 추진했다.

이번 협약식은 오정동 행정복지센터와 오정시장 상인회가 상호협조 체계를 구축해 침체된 전통시장 상권을 활성화하고자 추진됐다. 

이날 오정동장, 각 부서장, 상인회장 등 15명이 참석해 상인들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듣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눴다.

또 각 부서에서는 추석명절 분위기 조성을 위해 온누리상품권으로 과일 등 물품을 직접 구입하고 직원들과 함께 나눴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에게 지원하는 100만원 상당의 쌀을 구입하고, 독거노인에 배달되는 60만원 상당의 반찬을 매월 시장에서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의 실제적인 성과로 이어졌다. 

배덕기 오정동장은“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서는 상인뿐만 아니라 다수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면서 “앞으로 업무와 관련해 시장 활성화에 솔선수범할 수 있는 방안을 알아보고 자주 방문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9/09 [11:27]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