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울산시,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6/09/10 [16:38]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김태민]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산악영화제,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2016. 9. 30. ~ 10. 4.)가 공연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클래식부터 발라드까지 다양한 장르의 메인 공연 UMFF끝자樂!
매일 두 차례 관객에게 제공되는 음악쉼터, UMFF힐링스테이지!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공연행사 일정을 공개했다. 공연행사는 메인 공연인 ‘UMFF끝자樂’과 인디밴드들이 출연하는 ‘UMFF힐링스테이지’로 총 2개다.

먼저 UMFF끝자樂은 10월 1일(토)부터 10월 4일(화)까지 매일 저녁 6시 30분 메인상영장인 UMFF시네마에서 열리는 메인 공연이다. 첫 날부터 순서대로 ‘크로스오버 데이’, ‘인디 데이’, ‘재즈 데이’, ‘발라드 데이’로 기획하여 매일 마다 다른 장르로 관객을 찾아간다.

크로스오버 데이에는 울산시립교향악단과 바리톤 석상근, 소프라노 신재은이 출연한다. 정통 클래식뿐만 아니라, 영화 테마곡을 선보이는 등 다양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인디 데이에는 3인조 레트로풍 걸그룹 ‘바버렛츠’와 어쿠스틱 4인조 밴드 ‘착한밴드 이든’이 출연한다. 바버렛츠는 올해 전국투어와 북미투어를 진행할 정도로 최근 음악팬들에게 큰 주목을 받고 있는 그룹이다. 착한밴드 이든은 오카리나, 플롯, 기타, 아코디언 등 다양한 악기를 활용해 아름다운 음악을 들려줄 예정이다. 재즈 데이에는 ‘Shalosh(이스라엘 트리오)’와 ‘치카티카 브라운사운드’가 아름다운 재즈 선율을 들려준다.

Shalosh는 록, 클래식, 아프리카, 중동의 민속음악을 차용하여 독특한 음악을 추구하는 3인조 재즈밴드다. 치카티카 브라운사운드는 2015년 결성된 11인조 네오 소울 밴드로 재즈와 펑크, 흑인음악이 융합된 조화로운 음악을 들려줄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발라드 데이에는 오후 6시 50분부터 폐막공연 격으로 가수 ‘박상민’과 ‘이은아’가 영화제의 마지막 날을 장식한다. 박상민은 12개의 정규앨범을 낸 한국의 대표적인 발라드 뮤지션이다. 이은아는 보이스코리아 시즌1, 히든싱어 4 등에 출연하여 이름을 알린 떠오르는 신예 가수다.
 

매일 오전 11시와 오후 4시에 한차례씩 영남알프스 산악문화센터 마당에서 진행되는 UMFF힐링스테이지에도 가지각색의 개성을 지닌 인디 뮤지션들이 포진되어있다. 첫날인 10월 1일(토)에는 4인조 어쿠스틱 밴드 ‘윈디데이’와 ‘김광석을 노래하다’ 공연으로도 유명한 ‘해피싱어 채환’, ‘시’노래 가수 ‘박경하’가 출연한다. 10월 2일(일)에는 오카리나 전문 연주자 ‘김천’과 버스킹으로 이름을 알린 3인조 밴드 ‘온더스트릿’이 관객을 기다린다. 10월 3일(월)에는 포크싱어 ‘박정호’와 해금 연주자 ‘김근영’이 멋진 콜라보 무대를 선사하며, 대중적 발라드에 재즈나 클래식을 접목하는 2인조 발라드 듀오 ‘나니프리즈’가 오후를 빛낸다. 10월 4일(화)에는 울산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3인조 어쿠스틱 밴드 ‘어썸’과 ‘한번에 몰아치지 않고 느리고 오래도록’이라는 뜻을 지닌 팀명처럼 느림의 미학을 노래하는 4인조 밴드 ‘느루’가 출연한다.

대한민국 최초의 국제산악영화제이자 산악문화를 아우르는 최대의 산악축제, 울주세계산악영화제가 2016년 가을 본격적인 시작을 알린다. 제1회 울주세계산악영화제는 9월 30일(금)부터 10월 4일(화)까지 5일간 울산광역시 울주군 소재 영남알프스 복합웰컴센터 일원에서 열린다.
김태민기자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9/10 [16:38]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