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경연대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리버스크루’… 제3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 우승 차지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9/12 [14:00]
광고
국내 최고 비보이들의 축제인 ‘제3회 부천전국비보이대회’가 11일 부천마루광장에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부천시가 주최하고 진조크루가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전국에서 활동 중인 국내 최고의 비보이들이 참가해 화려한 기술을 선보이며 마루광장을 뜨겁게 달궜다.
이날 오후 2시부터 시작된 예선전에는 사전 접수한 비보이 50여팀이 참가했다. 2시간가량 열띤 경연을 통해 최종 16팀이 본선에 진출, 16강 토너먼트 배틀을 펼쳤다.


준비된 700개의 객석은 비보이를 즐기러 온 관람객들로 가득 찼다. 관람객들의 열띤 응원과 뜨거운 열기 속에 참가팀 모두 최고의 기량을 발휘했다.


이번 대회 우승은 ‘리버스크루’가 차지했다.  준우승은 ‘퓨전MC’, 베스트 팀은 ‘겜블러즈크루’와‘크롬하츠크루’가 각각 수상했다.
우승팀에게는 상금 3백만 원, 트로피, 부상, 준우승팀에게는 상금 1백만 원과 상패와 부상, 베스트팀에게도 상패와 부상이 주어졌다.


우승팀 발표와 시상을 맡은 김만수 부천시장은 “대한민국 비보이 최강이 곧 세계 최강이다. 또 젊은 친구들만 즐기는 문화가 아닌 남녀노소 즐기는 문화가 됐다는 걸 이번 비보이대회를 통해 알 수 있었다”며 “앞으로 더 많은 시민들이 비보이를 즐길 수 있도록 발전시키겠다”고 밝혔다.


한편, 최종 우승을 차지한 ‘리버스크루’는 오늘 10월 중국에서 열리는 ‘2016 BOMB JAM’ 월드 파이널에 한국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9/12 [14:00]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