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공연한뼘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다문화가족 어린이가 재미있게 배운 경제뮤지컬 호응 높아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주관, KEB하나은행 후원사업
박혜광기자 기사입력  2016/09/20 [15:13]
광고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KEB하나은행이 함께하는 어린이경제   뮤지컬 공연 “재크의 요술지갑”이 지난 9월18일(일) 14시에 부천시청 어울마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날 공연에는 다문화가족과 자녀들이 400여명이 참석하여 다문화가족 어린이들은 공연팀의 춤과 노래에 열띤 호응을 보였다. 

“재크의 요술지갑”은 재크의 모험담을 통해 어린이들에게 진정한 소비와 나눔의 의미 등 어려운 경제이야기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된 경제뮤지컬이다.

공연에 참석한 결혼이주여성(중국) 천○○은 “우리아이들이 다소 어려운 경제 관념을 이해 할 수 있게 되었고,  이런 공연이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공연은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KEB하나은행으로부터 후원을 받아 진행된 ‘가족관계 향상 프로그램사업’의 일환으로 휴일에 진행되어 생계로 바빠 함께하지 못하던 아이들의 아버지들까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특히 KEB하나은행 측은 후원금의 일부를 뮤지컬 관람한 다문화 자녀들을 위해 학용품 등 선물을 마련하여 전달하였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장(왕순경)은 앞으로도 온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많이 만들어 다문화가족의 안정적인 가정분위기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박혜광 사회문화부 선임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6/09/20 [15:13]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