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상북도,공무원, 교육부터 바뀌어야 한다!
변화를 예고한 경상북도 공무원교육원, 중견간부과정 87명 오늘 입교식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7/02/20 [14:51]
광고
경상북도 지방공무원교육원은 20일 도와 시․군에서 선발된 6급 핵심리더를 대상으로‘중견간부양성과정’입교식을 갖고, 장기교육 대장정의 닻을 올렸다.
이번 중견간부양성과정은‘신도청 시대를 이끌어 갈 창의적이고 역량있는 전문인재 양성’을 목표로 12월 22일까지 44주간 진행된다.

도정의 핵심리더 육성을 위한 주요 교육과정은 기반가치, 리더십가치, 직무가치, 자기개발 등으로 ▲ 청렴과 봉사를 통한 공직가치 확립 ▲국․도정 주요정책의 공유와 현장학습 ▲ 갈등관리 협상전략, 협업을 통한 문제해결과제 결론도출 ▲ 지방재정, 복지행정, 정책과제 연구 등 직무전문분야 탐구 ▲ 외국어, 정보화, 체육, 취미활동, 자격증 취득 등 소양함양을 통한 자기계발 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올해 교육은 제4차 산업혁명과 시민의 의식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헌법학, 정책기획론 등 강의식 이론수업을 크게 축소하는 대신 실제 상황과 연계한 과제해결 중심의 교육을 대폭 강화하고 사례중심의 현장교육을 크게 확대했다.
또한 자기주도적인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피어티칭(관심분야 자율주제 선정, 발표)을 신설하고, 지도교수를 늘려 개인별 정책과제 연구를 정책분야별로 책임지도 함으로써 교육효과가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병윤 경상북도 경제부지사는 입교식에서 “우리나라 최고의 강사진을 확보해 최고의 프로그램으로 직무와 현장이 연계되는 교육이 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4차 산업혁명 등 역동적으로 변화할 미래사회에 대응하기 위해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써 달라”고 강조하며, “이번 교육을 통해 교육생들이 도와 시군의 중추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02/20 [14:51]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