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남도, 태풍・집중호우 대비 상․하수도시설 안전점검 실시
정수장, 하수처리장, 공사장 현장 등 98개소 도・시군 합동점검 실시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17/07/07 [17:49]
광고
[아시아문예일보 사회=김미연기자]경남도는 태풍 및 집중호우에 대비 안전 및 재난사고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하여 운영 중인 상․하수도 시설 및 공사현장 등 98개소를 대상으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점검기간은 5일부터 21일까지이며, 4개반 8명의 점검반을 편성하여 점검할 계획이다.
점검 대상시설은 정수장 50개소, 식수전용 저수지 17개소 및 하수처리장 9개소, 공사 중인 상․하수도 시설 22개소로 태풍 및 집중호우에 취략시설의 안전 점검과 적정관리여부 및 비상연락체계 구축 등에 대해 점검한다.


이번 합동점검에 포함되지 않은 시설에 대해서는 시・군에서 자체적으로 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주요 점검내용은 ▲정수시설 및 하수처리장 운영관리 실태 ▲안전관리계획 수립 및 적정실시 여부 ▲사고대응 및 복구 체계 구축 여부 등을 점검하며, 사면붕괴가 우려되는 고지대와 지반침하가 발생할 개연성이 많은 저지대 침수지역, 상・하수도 시설 공사장 주변 등에 대해 현장 위주의 집중점검을 실시한다.


이번 점검결과, 경미한 지적사항에 대하여는 현장에서 즉시 시정조치 하고, 시공 결함 등 중대사항은 보수 또는 재시공하는 등 사업장 안전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신창기 경남도 수질관리과장은 “인명과 재산피해를 유발할 수 있는 노후위험 시설과 상수도 배수지, 정수장 등에서 누수에 의한 주변 축대․옹벽 붕괴 우려 등 시설에 대해서는 연중 예찰활동을 통하여 사고를 미연에 예방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미연기자 gugakpeople@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한국예술매거진 아리리!
 
배너
기사입력: 2017/07/07 [17:4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