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온라인몰 창업의 모든 것…SBA, 온라인몰 활용교육
SBA 창업보육센터,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8월 1일부터 3일간 온라인몰 활용교육 진행
황성규기자 기사입력  2017/07/29 [15:39]
광고

[아시아문예일보 사회/문화 = 황성규기자]
□ 서울시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주역인 중소기업지원기관 SBA(서울산업진흥원, 대표이사 주형철)가 이베이코리아와 함께 SBA 창업보육센터 인큐베이팅기업 대상 ‘2017년 온라인몰 활용교육’을 진행한다.
  
  ○ 8월 1일부터 3일간 강남 이베이에듀 판매자 교육센터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 유통 경험이 없는 초보 창업기업도 쉽게 배우고 적용할 수 있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 창업 설명회, 상품 등록 및 판매 운영 관리와 같은 기초교육부터 모바일 쇼핑 트렌드에 맞춘 상품 페이지 제작 노하우, 해외 수출 글로벌숍 운영 방법 등의 단계별 심화 교육이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번 교육은 급변하는 유통환경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의 신규 판로 개척과 매출 증대 지원은 물론, SBA 창업인큐베이팅기업의 자체 역량을 강화시키는 계기를 제공하고자 마련되었다.
  
  ○ 실제 이베이코리아는 지난 해 10월 SBA와 중소기업 판로지원 MOU 체결 후 ‘하이서울샵’을 비롯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였으며, G마켓과 옥션 등을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 매출이 6개월 만에 260억 원을 돌파한 성과가 있다.


□ ‘2017년 온라인몰 활용교육’ 은  홈페이지(http://naver.me/5Ry4RYLg)를 통해 8월 1일까지 사전 참가 신청할 수 있다.


□ 이외에도 SBA는 창업인큐베이팅기업을 위한 활발한 유통‧마케팅 확대 지원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다. 
  
  ○ 시장 조사 및 소비자 반응을 파악할 수 있는 제품‧서비스 마케팅 리서치 진단부터 결과에 따라 기업 수요와 실정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홍보 지원을 제공한다.  
  
  ○ 또한 웹&모바일 통합 비즈니스 플랫폼을 통한 SBA 인큐베이팅기업의 제품을 소개하여 바이어 매칭을 진행하고 외국인 글로벌 마케터와 함께하는 오프라인 홍보‧판매를 지원하고 있다.


□ 특히, 하반기에는 뷰티‧헬스 분야의 SBA 창업인큐베이팅기업이 중국 청도 오프라인 매장에 직접 입점하고 판매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효과적인 글로벌 진출 지원을 위한 원스톱 플랫폼의 첫 걸음을 계획하고 있다.
 
□ SBA 주형철 대표이사는 “SBA 창업인큐베이팅기업의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해, 단발적인 지원이 아닌 연속적인 창업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을 통한 아낌없는 투자와 지원을 이어나갈 계획” 이라고 밝혔다.


황성규기자 20nise@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황성규 사회/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아시아문예일보!
월간 아리리!
 
배너
기사입력: 2017/07/29 [15:3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