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유일 수강생 평점 만점의 NCS과정 직업훈련강사 김승일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7/10/19 [02:07]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김태민]㈜하이미디어디자인학원 성남지점에서 국가직무능력표준 NCS 과정을 교육중인 직업훈련강사 김승일씨는 국가직무능력표준 NCS의 장점과 현장실무중심의 직업훈련교육을 병행하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 김승일강사     ©월간아라리
그 결과로 지난 7월 배출한 1기생의 경우 전국에서 유일하게 수강생 평점 만점을 받았으며 아울러 100% 전원취업이라는 기염을 토해내기도 하였다. 또한 김승일씨는 지난 20여년간의 현장경험을 중심으로 기술교육 뿐만아니라 인성교육과 감성교육을 자기주도학습의 형태로 병행하여 수강생들에게 인기 만점의 스타강사로 발돋움하고 있다.

한편 김승일씨는 우리나라 직업훈련교육의 한계점을 극복하기 위한 새롭고도 다양한 시도를 진행하고 있다. 그는 현재 경기도 온라인교육포털 GSEEK의 도민강사로도 활동하고 있으며 아울러 서울시민대학 강사로도 활동을 준비하고 있다.

또한 7개 IT분야의 NCS 인증강사에 이어서 직업훈련교사 자격연수도 앞두고 있다. 현재 수강중인 NCS 2기생의 경우도 약 50% 정도 진행된 수업일수중 출석율 98%이상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총 21개의 포트폴리오 결과물을 만들어 내고 교육 수료일까지 총 40여개의 포트폴리오를 구축하여 배출할 계획이다.

교육의 평가는 결과로 나타난다고 말하는 김승일씨는 교육과정중에 많은 어려움과 문제들이 발생하지만 수강생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눈높이를 맞추고 서로가 이해하고 배려하고 또한 존중하면서 과정을 이어간다면 분명히 좋은 결실이 맺어질 꺼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김태민기자 k-ala@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10/19 [02:07]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