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치/사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 - 굿모닝보청기 화성센터, 어르신 귀 건강위해 맞손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7/10/27 [09:18]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 김태민]사)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지회장 정일섭, 이하 노인회)와 굿모닝보청기 화성센터(대표 안덕진, 이하 굿모닝보청기)는 10월 26일 대한노인회 화성시지회(화성. 향남 소재)에서 ‘어르신 난청 예방 및 해소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실시했다.

업무 협약식에는 화성시 읍면동 분회 회장 24명이 참석해 최근 문제가 되고 있는 어르신 난청과 난청으로 유발될 수 있는 치매 등의 질환에 대하여 관심을 표명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노인회와 굿모닝보청기는 어르신 난청 예방과 해소를 위한 건강강좌 진행 및 무료청력검사, 난청과 연관된 치매예방 활동, 저소득층 어르신들을 위한 보청기 기증사업,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위한 보청기 특별 제휴가 할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기로 하였다.

또한 노인회에서 진행하고 있는 1사 1경로당 협약에는 화성시 남양읍의 송림2동 경로당이 선정되어 장기적인 지원을 진행하기로 협약했다.

굿모닝보청기 화성센터 안덕진 원장은 "평균수명이 늘어나면서 어르신들의 보는 것(안경), 듣는 것(보청기), 먹는 것(틀니, 임플란트) 등의 기본적인 기능을 유지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 졌다."라면서,
특히 "듣는 것은 치매하고도 매우 깊은 연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그 중요도가 더욱 증가하였습니다. 하지만 아직 정확한 귀 건강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아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더 많은 어르신들이 정보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라고 밝혔다.

한편 전국 95개 지사를 가지고 있는 굿모닝보청기는 가맹점수 업계 2위의 보청기 전문가 그룹으로 사)대한노인회 중앙회와 지난 6월 건강협약을 시작으로 전국 노인들의 난청과 귀 건강을 위하여 힘쓰고 있다.
김태민기자 k-ala@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7/10/27 [09:18]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