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립부산국악원,부산을 찾는 크루즈관광객을 취향저격한 공연
2월부터 11월까지 국립부산국악원에서 총15회 개최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8/02/25 [16:08]
광고
국립부산국악원(원장 서인화)에서는 관광객에게 한국의 아름다움을 전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는 공연이 있다. 부산을 찾는 해외 관광객, 특히 해마다 늘어나는 크루즈 관광객에게 한국전통문화를 소개하는 <Beautiful Korea, Dynamic Busan>이다. 올해는 2월 28일(수) 첫 공연을 시작으로 총15회 개최한다.
 
부산 해외관광객을 위한 문화공연으로 성장

본 공연은 2010년 부산시 국제교류과가 국악원에 크루즈 관광객 대상의 공연을 의뢰하여 시작된 이래, 지금까지 크루즈 배를 타고 부산에 도착한 관광객중 8,900여명이 이 공연을 관람했다. 올해는 미주, 유럽, 아시아 등에서 회당 약 250명의 크루즈관광객이 공연을 관람할 계획이다. 공연은 외국인의 눈높이에 맞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명품공연으로 부산의 문화관광자원의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한국전통문화의 아름다움을 한 자리에서!

공연은 아름다운 가락과 장중한 멋이 두드러지는 ‘수제천’, 경쾌한 경기민요 반주에 화려한 춤사위를 볼 수 있는 ‘부채춤’, 대표적인 민요 ‘아리랑 연곡’, 개인 연주자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는 기악독주곡 ‘산조’, 밀양백중놀이와 부산농악을 중심으로한 ‘풍장놀이’로 구성된다.
 
국립부산국악원은 국제적인 관광도시 부산에서 한국의 멋을 전 세계에 알리고자 한국관광공사, 부산관광공사 등 국제관광 관련 업체와 협력하여 적극적인 홍보를 할 계획이다.
 
또한, <Beautiful Korea, Dynamic Busan> 외에 크루즈 선사의 일정에 따라 <The Wedding(가칭)>으로 크루즈관광객을 맞이한다. <The Wedding(가칭)>는 올해 새롭게 구성하는 한류국악공연으로 세계적으로 공감대가 높은 ‘결혼식’을 모티브로 한국전통혼례와 관련한 작품이다. 6월부터 9월까지 월요일․화요일을 제외한 평일 저녁 7시 30분, 주말․공휴일 오후 3시에 국립부산국악원 예지당에서 상시 운영한다.
 
크루즈 관광객을 위한 공연은 외국인 관광객 모집 여행사와의 사전협의를 통해 단체관람이 이루어지며 공연일정은 크루즈 선사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일반 외국인 관광객 및 내국인도 사전전화예약으로 관람이 가능하다.
김태민기자 k-ala@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2/25 [16:08]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