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미술/전시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내 유일 한과문화박물관, 개관 10주년 맞이 사은이벤트 진행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8/04/26 [13:51]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 김태민전통음식인 ‘한과(韓菓)’를 만드는 과정과 유래 등을 모두 보여주는 한과박물관(한가원(韓佳園))이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4월 25일부터 5월 24일까지 박물관 무료 관람, 뮤지엄 샵 할인, 1만번째 관람객에게는 10만원 상당의 한과선물세트를 증정하는 등 이벤트 등 다양한 사은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 한과문화박물관 전경     © 전통예술TV

한가원은 한과를 주제로 한 국내 유일 한과전문박물관으로 400㎡ 규모의 전시관과 1200㎡ 규모의 교육관을 갖추고 있으며, 전시관에는 한과의 유래와 종류, 다식판 등 한과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조리 도구, 제작과정 등을 전시하고 있다.
▲ 전시중인 유물 다식틀     © 전통예술TV

국가 지정 전통 한과 제조 기능 명인이자 대한민국 한과명장 1호(약과 분야) 김규흔 한과문화박물관 관장은 “개관 10주년을 맞이하여 관람객에게 받은 관심과 사랑에 감사 드리기 위해 이벤트를 준비하였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산정호수로322번길에 위치한 한가원에서는 김규흔 명장을 만나 한과의 다양한 맛과 품격을 엿볼 수 있다. 
김태민기자 k-ala@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4/26 [13:51]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