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한국직능협회, (사) 아시아문예진흥원, (사)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업무협약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18/06/26 [21:47]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교육=김미연기자]한국직능협회, (사) 아시아문예진흥원, (사)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은 국악지도자들의 방과후 교사 활성화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 왼쪽부터 (사) 아시아문예진흥원 김태민 이사장, (사)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 심재환 대표, 한국직능협회 오정열 대표     © 전통예술TV

우리나라의 전통문화인 국악은 어렵고 재미없고 따분하다는 선입견으로 인하여 일반적으로 접근하기가 쉽지 않은 것이 현실이며, 국악에 대한 교육도 보편화 되어 있지 못한 상황이다.

이러한 현실속에서 한국직능협회, (사) 아시아문예진흥원, (사)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은 우리의 전통문화인 국악을 알리고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방과후 교실을 통하여 아이들에게 재밌는 국악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학교등 교육기관 파견교사 양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자격증 발급기관인 한국직능협회는 심리분야, 교육분야, 공예분야 등에 걸쳐 50여가지의 민간자격증을 보유하고 있고, 자체 컨텐츠 구성 및 지속적인 신규 컨텐츠의 개발을 통하여 수준 높은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캄보디아 소외지역의 문맹탈출을 위한 교육에도 앞장서고 있다.

또한, 한국직능협회는 이번 협약을 통하여 다년간 쌓아온 교육노하우를 바탕으로 국악지도자들의 방과후지도사 자격취득을 지원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사)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에서는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리기 위하여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단오를 맞이하여 인사동에서 단오절 청소년 부채 글, 그림그리기 대회 축하공연과 나눔행사를 열었고, 캄보디아등 소외지역의 학교설립에도 앞장서고 있다.

(사) 아시아문예진흥원 역시 국악을 비롯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리고 유지하기 위한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다양한 문화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한국직능협회, (사) 아시아문예진흥원, (사) 국제청소년문화교류연맹의 국악 방과후지도자의 양성을 위한 업무혁약을 시작으로 향후 문예인들과 도모하여 우리의 전통문화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형태의 교육의 개발과 더불어 남녀노소 모두 함께 할 수 있는 문화의 장을 만들고, 더 나아가 국제 문화 교류를 이루어 우리나라의 전통과 문화를 세계에 알릴 수 있을 것이라 예산된다.

신청 및 교육문의
홈페이지 http://www.d-dayedu.kr
전화번호 02-6084-1441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한국전통예술신문!
한국예술매거진 아리리!
 
배너
기사입력: 2018/06/26 [21:47]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