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7월 1일부터 한 달간 서울 최대 쇼핑관광축제「2018 서울썸머세일」개최
글로벌 캐릭터 ‘라인프렌즈’가 서울썸머세일 홍보, 공항철도 등과 공동마케팅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8/06/27 [07:46]
광고
[한국전통예술신문 선임기자 김태민]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서울 최대 쇼핑관광 축제인『2018 서울썸머세일(Seoul Summer Sale)』을 7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한 달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행사는 서울 전역에서 외국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백화점, 면세점, 대형마트, 운항, 호텔 등 외국인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업체들이 참여하여 외국인들 대상으로 다양한 세일행사를 개최한다.

세일 행사에 참여하는 참여업체의 규모는 역대 최대 규모로, 전년도보다 70개 업체가 증가한 203개 업체가(1,537개의 매장) 31일간의 행사 여정을 함께 하게 된다.

133개 업체가(1,486개 매장) 참여했던 지난해의 경우, 썸머세일을      통해 외국인 관광객들이 총 898억원을(52만여건) 지출한 바 있다.

특히 올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동남아 및 중국 개별관광객(FIT)을 공략하기 위해 우수 플랫폼과의 제휴를 통하여 ‘체험’, ‘미식’, ‘숙박’ 부문 참여업체를 대폭 확대하였다.

‘미식’ 부문은 2017년 서울시 서울관광스타트업 지원사업에 선정된 ㈜레드테이블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전년도 8개 대비 412.5% 증가한 41개 브랜드를 모집했으며, ‘숙박’의 경우 글로벌 숙박 플랫폼인 익스피디아를 통해 68개 브랜드를 모집하고 다양한 연계 이벤트가 준비 중에 있다.

서울시는 외국인들에게 썸머세일을 널리 알리기 위한 미니스탠드, 큐방 등 다양한 홍보마케팅을 시행할 예정이다.

주요 쇼핑객인 2030 세대의 젊은 중국․일본 및 동남아시아권 여성개별관광객(FIT)을 타깃으로,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로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라인프렌즈(LINE FRIENDS)’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온라인 이벤트, 바이럴 영상 제작,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 공동 온라인 마케팅 등 해외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또한, 행사인지도 제고를 위해 타이베이 상하이․로드쇼, 싱가포르 ABM 및 베트남 로드쇼 등 해외 설명회․전시회를 활용하여 현지 외국인 대상 행사 홍보를 시행한 바 있고 앞으로 공식홈페이지, Visitseoul 공식 SNS채널, 웨이보 등을 통해 홍보할 예정이며 온라인 사전 붐업 이벤트 또한 진행할 계획이다.
         
※ 온라인 사전 붐업 이벤트 : ‘더위탈출’을 콘셉트로 한 온라인 미로찾기 이벤트
외국인들이 처음 도착하는 인천공항에서는 전광판 환영메세지와 함께 참여업체 정보를 수록한 공식 리플릿 및 할인쿠폰 등을 담은 ‘웰컴키트’ 를 5만부 배포할 예정이다.

아울러 공항철도 운영사인 코레일과 협조하여 외국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공항철도(AREX) 열차를 활용한 썸머세일 열차 랩핑 공동 프로모션을 행사 기간내 진행할 계획이다.

올해 처음으로 외국인 관광객들의 이용 편의를 위하여 할인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모바일 쿠폰을 제작하였다.

모바일 쿠폰은 썸머세일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으며  행사 참여 매장에 방문하여 모바일 할인쿠폰 화면을 제시하고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외국인 관광객의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모든 참여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설명회와 매장판매원의 서비스 교육을 실시한 바 있으며 행사 기간 중에도 지속적으로 세일 참여 여부, 외국인 응대 등에 대해 모니터링할 예정이다.

김재용 서울시 관광정책과장은 “서울썸머세일이 외국인 쇼핑 관광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여 서울 방문동기를 부여하고 서울에서의 여행 만족도가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중국, 일본, 동남아 등의 개별관광객(FIT)의 썸머세일 참여업체 방문을 증대하여 매출증대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서울시가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6/27 [07:46]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서울시,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