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국 예술 교육 기관 트리니티 라반, 서울 오디션 개최
음악·현대무용·뮤지컬 특화… 세계적 무용수·음악가 양성해와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8/09/15 [12:17]
광고
[아시아문예일보교육=김태민기자]영국에서 소수에게만 부여되는 ‘콘서바토아(Conservatoire)’ 칭호를 쓰는 예술계열 교육의 고등 교육 기관 트리니티 라반의 오디션이 10월 13일과 14일 서울탄츠스테이션에서 무용 오디션을 시작으로 18일과 19일에는 음악 오디션까지 삼익아트홀에서 진행된다.
▲ 트리니티라반센터는 영국 런던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무용수 및 연주자들을 배출해 온 권위있는 교육기관이다     © 월간아라리

런던에 위치한 트리니티 라반은 21세기 예술의 트렌드를 선도할 아티스트를 양성하며 음악, 현대무용, 뮤지컬에 특화된 예술 대학이다.

음악 분야에서 선두를 달리는 트리니티 대학과 현대 무용에서 선두를 달리는 라반 대학이 병합해 2005년 설립되었으며, 현지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로 교수진이 구성되어 다른 학교보다 공연 기회가 많다. 재학생들은 음악 학부와 무용 학부가 협력해 예술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시연할 수 있어 더 다양한 영역에서 학생들의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영국 내 몇 안 되는 파운데이션 과정을 운영하는 대학으로 영어 실력 향상을 원하는 유학생들에게는 경제적으로 최적의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음악과 무용에 있어 최고의 국제 무대 경험, 경제적으로 최적화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주한영국문화원은 국제문화교류를 위해 영국 외무성의 후원으로 운영되는 비정부 공공기관으로 잉글랜드 및 웨일즈 그리고 스코틀랜드 법에 의거한 비영리 자선 기관이다. 교육과 예술 분야에 대한 교류와 협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으며, 이번 트리니티 라반 홍보를 담당하고 있다.

◇일정
- 무용(Dance): 10월 13-14일(토-일), 서울탄츠스테이션(Seoul Tanz Station)
- 음악(Music): 10월 18-19일(목-금), 삼익아트홀(Samick Art Hall)
 
◇트리니티 라반 컨서바토아 소개
 유럽내 최상위권 컨서바토아인 트리니티라반센터(Trinity Laban Conservatoire of Music and Dance)는 음악 중심의 트리니티와 무용 중심의 라반이 합쳐진 예술학교다. 영국 런던에 위치하고 있으며, 세계 최고의 무용수 및 연주자들을 배출해 온 권위있는 교육기관이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09/15 [12:17]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