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년 국제교류사업 제21회 천안국제무용제 “춤... 빛의 세계로”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18/10/04 [22:09]
광고
[아시아문예일보=선임기자 김태민]복잡한 현대사회 모형은 우리의 마음을 삭막하게 한다. 깊게 생각하기보다는 빠른 판단과 선택을 선호하고, 친구와 어울리는 모습보다는 스마트 폰과 더욱 가깝고, 공연관람보다는 TV나 영화를 보는 이 시대 저희 연합회에서는 미래 청소년 문제를  염려 하지 않을 수 없다고 한다.

이에 한국무용교수총연합회에서는 천안 시민과 청소년들의 건전한 문화생활을 위해 2018년 국제교류사업 으로  제 21회, 천안 국제무용제 “춤... 빛의 세계로”를 개최하게 되었다.오는 12일(금) 오후7시 충남학생교육문화원(대극장)에서 2018년 국제교류사업 제21회 천안국제무용제 “춤... 빛의 세계로”가 무대에 오른다.  본 행사는 국제안무가, 한국 예술인들의 창작예술의 장을 열어 시민과 소통하며, 시민과 청소년들의 정서적 함양 및 문화의식 수준 도약에 이바지 하는 목적으로 기획했다고 한다.

▲ 김제영회장     © 월간아라리
해마다 최고의 예술무대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으며, 우리의 정신과 혼을 잃지 않는 자긍심 높은 한국의 예술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김제영회장은 전했다.

특별행사로 이병임 LA미주예종 회장님의 한류예술가 영상사진전과  1막-국가무형문화제 양길순(도살풀이), 이영희(김윤덕류 가야금), 인남순(춘앵전), 이경화(진도북춤) 춤이 이어지며,
2막-한국무용교수 연합회 최은용/단국대(춤추는 소리), 한윤희/용인대(망(望)...바라고 바래니 바래다), 남진희/상명대(Encounter), 왕지페이/중국북경수도사범대(꿈속의 어머니), 김긍수/중앙대(청춘,이년),나이지리아아율라 (ONA...길), 최윤선/서울 기독대 (내일을 기억해 Remember tomorrow), 전순희(춤...소리 그늘아래서다) 출연. 미국 달시(Darci Brown Wutz)교수의 무용 워크숍이 8일(월) 오후17시 백석대학교 조형관 801호에서있을 예정이다.
김태민기자 gdn886@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월간아라리!
사람이 하늘이다.
 
배너
기사입력: 2018/10/04 [22:0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