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무용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복을 나눠주는 춤꾼 박경랑과 함께 하는 복분자
한윤정기자 기사입력  2020/01/09 [14:24]

[국악디지털신문 한국음악전문기자 한윤정]복분자 福分子 (복을나눠주는사람) 공연이 명무 박경랑을 중심으로 오는 2020년 경자년 2월 7일 금요일 오후 7시 30분 서울 남산국악당 크라운 해태홀에서 펼쳐진다.

 

이번 공연의 기획은 제자이자 아트디렉터로 활동하고 있는 양혜정(춤매예술단대표)이 형태의 모방에 머무르고 있는 기존 공연들과 달리 전통성의 논의를 뛰어넘어 오감을 만족할 수 있는 새로운 브랜드 공연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기획한 공연이다.

 

매년 열리는 신년 맞이 굿 공연을 브랜드화시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협연 공연 중심으로 춤 인생 55 년 차 명무 박경랑과 각 분야의 유니크(UNIQUE)한 차세대 젊은 예인들이 서로의 예술을 비교하며 치열한 경쟁과 라이벌 의식을 고취 시켰던 파라고네(PARAGONE) 철학함을 담고 타 예술의 다양성을 인정하고 비교됨을 인정하며 함께 만들어 가는 공연 기반에 그 의의를 둔다.

 

이번 공연을 함께 빚내줄 출연진들은 켈리그라피 창시자 이상현 작가의 퍼포먼스를 선두로 황해도의 옛 음악을 원천으로 삼아 다양한 창작 음악을 시도하고 있는 악단광칠과, 오직 목소리로만 소리를 내어 우리 전통 판소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하고 있는 국악 아카펠라 토리스, 북청사자춤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창조 한 정병인, 이호민의 사자춤 등이 출현을 한다.

 

전통을 고루하지 않게 창의적인 감각으로 시대를 뛰어넘는 정신과 감성의 계승이 진정한 전통의 계승이라 보여주는 진정한 예술성으로  펼쳐질 멋진 공연을 기대해 본다.

 

신년 경자년을 맞이하여 복기(福氣) 한가득 담아 개개인의 입신양면(立身揚名)을 우리 전통예술 공연을 현대적 감각으로 재조명하여 복을 드리고자 한다.

 

티켓 예매 및 후원회계좌
카카오뱅크 3333-12-3104973
공연문의는 010-6501-1054

한윤정기자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격 주간 아라리
한국음악전문기자 한윤정
 
광고
기사입력: 2020/01/09 [14:24]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의 글을 게시하고자 할 경우에는 실명인증 후 등록하셔야 합니다.
실명확인 된 게시물은 실명인증확인 여부가 표시되며, 실명확인 되지 않은 정당·후보자에 대한 지지 또는 반대 게시물은 선관위의 요청 또는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임의로 삭제될 수 있습니다.
※ 본 실명확인 서비스는 선거운동기간(2020.04.02~2020.04.14) 동안에만 제공됩니다.
※ 일반 의견은 실명인증을 하지 않아도 됩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