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학술/심포지엄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카잔에서 고려인 문제 등 온라인 국제 한국학 원격 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카잔에서 고려인 문제 등 온라인 국제 한국학 원격 학술대회가 개최되었다.
김미연기자 기사입력  2020/04/25 [09:23]

 [국악디지털신문 사회=김미연기자]세계는 팬터믹 현상 속에 그간 누리고 있던 대부분을 놓게 하고 있지만, 러시아 카잔에서는 한국학 진흥을 위해 매년 개최되어 오고 있는 제13회 국제한국학 학술대회가 러시아 카잔연방대학교 한국학연구소 주관과 한국학중앙연구원의 후원으로 2020년 4월 23일(목)부터 24일(금)까지 개최되었다.


세계 대학의 수업이 원격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대면 세미나로 진행되어 학술대회가 온라인으로 변경하여 100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하게 된 것이다.

 

이 학술대회는 한국학중앙연구원의 해외한국학진흥사업의 일환으로 후원하여 카잔연방대학교가 주최한 학술대회로서 러시아의 고려인을 주축으로 한 한국학 학자뿐 아니라 한국, 카타르, 아랍에미리트, 이집트, 슬로베니아, 우즈베키스탄, 카자흐스탄, 우크라이나, 아르메니아, 아제르바이잔, 미국의 뉴욕과 LA, 뉴질랜드 등 여러 국가에서 연구자와 학생들이 발표자와 참가자로 참여하였다.

 

▲ 제13회국제 한국학 원격 학술대회 참가자     © 국악예술신문

 

카잔연방대 고영철 교수(한국국제교류재단 파견)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카잔연방대학교 일샤트 가프로프 총장과 한국측 대표로서 국립공주대학교 원성수 총장의 축사에 이어서 배귀애 주러시아한국대사관 교육원장과 문선관 CIS한글학교협의회 사무총장의 축사가 있었다.

 

▲ 원성수 공주대학교 총장의 학술대회 축사     © 국악예술신문

 

러시아 고려인의 현재의 삶 등의 한국역사, 문화, 문학, 경제, 국제관계 등 총 33편의 논문이 발표되었고 이에 따라 표절검사를 통과한 25편의 논문이 논문집으로 출판되었다.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미연 사회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예술신문!
 
광고
기사입력: 2020/04/25 [09:23]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