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0 전주세계소리축제 공식포스터 확정 발표 _잇다(LINK)
코로나19 시대에도 이어지는 선과 원 소리와 사람, 전통과 미래의 ‘연결’… ‘연대’를 형상화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0/07/02 [13:49]

[국악디지털신문 선임기자 김태민]2020 전주세계소리축제(조직위원장 김한, 이하 소리축제)가 올해 축제의 주제를 담은 공식 포스터를 공개했다.


올해 소리축제의 주제는 '_잇다(Link)'로 지난해 관악기에 이어 현악기를 주요 소재로 한다. 또한 현악기의 특징인 ‘줄’ 과 ‘이음’을 모티브로 ‘연결’, ‘연대’의 의미를 담는다. 소리축제는 공식 포스터에 이런 주제와 의미를 시각적으로 형상화해 담고자 했다.

 

중앙의 서로 맞잡은 두 개의 원은 소리와 사람, 전통과 미래가 이어지는 축제의 연결, 포용의 가치를 나타낸다. 원을 연결하고 있는 선은 현(현악기)를 직접적으로 표현함과 동시에 소리의 울림을 간접적으로 드러낸다. 맞잡은 두 개의 원의 이미지 확장을 통해 예술적 연결과 융합, 소리의 음률과 화합 등 축제가 창조하는 시너지 효과를 표현한다. 코로나19로 맞이한 언택트 시대에 현장 공연이 중단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는 가운데, 축제와 문화예술을 통한 ‘연결’의 가치, ‘연대’의 의미를 지속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파랑 계열의 색상은 연대감과 행복, 심홍 계열의 색상은 안정감과 포용을 키워드로 표현한다. 보라색은 풍부한 감수성과 예술성, 민트색은 청량하고 젊은 이미지를 상징한다.


더불어 올해는 조형미가 느껴질 수 있도록 새롭게 디자인된 서체가 눈에 띈다. 특히 서체의 ‘모음’부분은 전주 지역의 특색인 한옥의 기와를 모티브로 했으며 동시에 음표를 형상화했다. 직선과 곡선의 적절한 조합으로 선명하면서도 딱딱하지 않은 느낌을 전달하고자 했다.
 

제19회 전주세계소리축제주제 ‘__잇다 (LINK)’2020. 9. 16.(수) ~ 9. 20.(일)한국소리문화의전당 모악당 한편 소리축제는 오는 9월 16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된다. 오는 16일 프로그램 발표회를 통해 축제 콘셉트와 방향, 주요 프로그램을 공개할 예정이다. 

김태민기자 gugakpeople@gugakpeople.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디지털신문신문!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0/07/02 [13:49]  최종편집: ⓒ 국악디지털신문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