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디지털신문]㈜더원아트코리아, ‘청춘들의 판’ 연다.
2021 <ㅊㅊ-하다 페스티벌> 무용/기악 분야 출연진 모집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1/06/18 [10:25]

[국악디지털신문 선임기자 김태민]㈜더원아트코리아(대표 최재학)가 올해 11월 ‘2021 <ㅊㅊ-하다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축제는 서울시의 ‘민간축제 지원 및 육성 사업’에 선정되어 5일간 무용공연, 기악공연, 전통공연예술포럼으로 3가지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ㅊㅊ-하다 페스티벌>은 전통전반(무용/기악/성악/연희)를 다루는 시즌제 전통공연예술 축제이며 ‘청년 예술가들의 판’과 올바른 문화산업을 선도하고자 한다. ‘2021 <ㅊㅊ-하다 페스티벌>’은 무용과 기악을 각각 ‘이어가다-넘어서다-벗어나다’로 나누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전통공연예술의 문화산업화 방향’라는 큰 주제 아래 포럼을 진행한다.

 

 무용공연은 △ 역사가 있는 춤을 그대로 내려받아 선보이는 춤인 궁중무, 전승무, 마당무 등 전통 공연으로 구성되는 ‘이어-가다’ △ 기존의 것을 이어서 만들어가는 류파별 민속무, 명작무 등 재구성 공연 ‘넘어-서다’ △ 자신만의 춤 언어로 새로 시도하는 창작무 등 창작 안무 공연 ‘벗어-나다’로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기악공연은 △ 전통을 지키고 전승하고자하여 선보이는 풍류음악 등 전통 공연으로 구성되는 ‘이어-가다’ △ 국악의 대중화를 일으킨 25현 가야금3중주, 민속악 등 전통 실내악 공연 ‘넘어-서다’ △ 전통 기반 예술, 새로운 기술과 결합한 사운드 디자인 등 다원예술 공연 ‘벗어-나다’로 프로그램이 편성된다.

 

 ㈜더원아트코리아는 이번 축제에 참여할 무용/기악 프로그램의 출연진을 모집한다. 출연진에게는 라이브 반주 지원, 무대 제공, 사진 제공, 영상 제공의 해택을 지원한다. △ 07월 10일(무용)과 △ 07월 16일(기악)까지 접수를 받고 각 △ 한국무용 전공자/전통기악 전공자이여야 하며 △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 청년이 이에 해당한다.

 초청과 지원은 각 구글폼과 메일접수로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더원아트코리아 홈페이지(http://www.theoneartkorea.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지난 <ㅊㅊ-하다> 행사의 내용과 사진 또한 홈페이지(http://theoneartkorea.com/31)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는 카카오톡 1:1 오픈 채팅방(https://open.kakao.com/o/sCbwZ2ed)을 통해 가능하다.

 

   무용 출연진 추천 구글폼 https://forms.gle/25vbZaFWHC6TskHGA
   기악 출연진 모집 구글폼 https://forms.gle/uXKbBJpJACH5S7yYA

김태민기자 gugakpeople@naver.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21/06/18 [10:25]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