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영화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신문사]영화 <킹메이커>
다큐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대선 앞둔 극장가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1/12/02 [13:03]

[국악신문사 선임기자 김태민]내년 3월 대선을 앞둔 극장가에 선거를 다룬 영화 <킹메이커>와 다큐멘터리 영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이 나란히 개봉을 앞두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오는 12월 개봉을 확정한 영화 <킹메이커>는 세상을 바꾸기 위해 도전하는 정치인 ‘김운범’과 존재도 이름도 숨겨진 선거 전략가 ‘서창대’가 치열한 선거판에 뛰어들며 시작되는 드라마. 제70회 칸 국제 영화제 비경쟁 부문 ‘미드나잇 스크리닝’ 초청작인 <불한당: 나쁜 놈들의 세상> 변성현 감독과 주요 제작진이 재회한 작품으로 제작 단계부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영화 <킹메이커>는 열띤 선거판의 중심에 서있는 두 남자가 만들어낼 드라마에 대한 궁금증을 돋운다. 

 

새해 2022년 1월 개봉 예정인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독재 정권에 맞서 5번의 죽을 고비를 넘기며 3전 4기 도전 끝에 수평적 정권교체를 이루기까지 국민과 함께 한 김대중 전 대통령의 이야기를 그린 감동 다큐멘터리 영화.  정치신인이었던 1971년 7대 대통령 선거에서 신민당 후보로 나와 박정희 정권의 부정선거에도 불구하고 불과 95만표 차이로 패배하며 정권의 간담을 서늘하게 만든 김대중이 독재 정권의 표적이 되어 납치, 감금, 사형선고 등 죽을 고비를 넘기며 시민들의 강렬한 민주화 염원과 피의 투쟁으로 얻은 1987년 직선제 이후 13대, 14대 도전을 거쳐 15대 대통령이 될 때까지의 과정을 밀도 있는 구성과 연출로 담아 깊은 울림과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이처럼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두 영화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다큐멘터리 영화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민주주의의 소중함과 가치를 되새기는 기회가 될 것이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국민 여러분>은 2022년 1월 개봉한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1/12/02 [13:03]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킹메이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