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인물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신문사](재)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에 김형희 씨 임명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기회 확대와 장애인의 문화 향유 증진에 노력해줄 것을 기대 -
선임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1/12/17 [10:45]

[국악신문사 선임기자 김태민]문화체육관광부 황희 장관은 12월 16일(목)자로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이사장에 김형희(金炯希, 1970년생) 씨를 임명했다. 신임 이사장의 임기는 2021년 12월 16일부터 2024년 12월 15일까지 3년이다.

 

▲  감형희신임이사장   © 국악신문


김형희 신임 이사장은 2007년에 한국장애인표현예술연대를 창립해 장애인의 미술치료, 표현예술아카데미, 무용극, 콘서트,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2017년에는 시각 장애인 시인과 소아마비 장애인 바이올린 연주자 등의 실화를 바탕으로 종합예술 창작 뮤지컬 <비상>을 제작해 장애예술인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는 데 힘쓰는 등 장애인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많은 기여를 했다.

 

장애인문화예술 진흥 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2015년에 설립된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은 장애인문화예술 전용시설인 장애인문화예술센터 ‘이음’(서울 종로구 대학로)을 위탁 운영하고 있으며, 장애예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장애예술인 문화예술 활동 지원 업무 전담기관으로 지정(’21. 3. 2.~’24. 3. 1. 3년)됐다.

 

황희 장관은 “재단법인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이 3대 김형희 이사장 선임을 계기로 장애예술인 전용 공연장 개관 운영 등 장애예술인 문화예술활동 지원 전담기관으로서 그 위상을 높일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신임 이사장이 장애예술인들의 창작 기회를 확대하고 장애인의 문화 향유를 증진하는 데 더욱 노력해주시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1/12/17 [10:45]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