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신문사]양금연주자 윤은화, 정규1집 무경계(無經界)Borderless 발매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2/11/18 [00:01]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양금연주자 윤은화가 2022년 11월 24일 정규1집 ‘윤은화 - 양금, 무경계(無經界)Borderless’를 발매한다. 

 

윤은화의 정규 1집 앨범 '무경계' 에서 자연을 노래한다. 

 

전통양금에서부터, 개량양금(크로매틱 12반음계적양금), 전자양금까지,  과거에서부터 현재의 이르기까지 양금의 변천사를 한 눈에 보여준다. 양금의 선율감과 국악 전통 장단을 차용하여 역동적이면서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을 한 앨범에 담아냈다. 그 안에는 흐린 날과 화창한 날 그리고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변덕스러운 날씨가 있다. 바람이 불어오는 시원한 언덕과 무섭게 흔들리는 숲속도 있다. 

 

윤은화의 <무경계>는 유율타악기인 양금의 끝을 보여준다. 다양한 리듬과 아름다운 선율감은 물론이고 양금을 (마치 바이올린 처럼) 뜯고, 키고, 누르는 등 다양한 주법을 보여주며, 경계를 넘나들고 있다. 그녀는 양금연주가이자, 양금제작자, 작곡가, 교육자이기도 하다. 자신의 이름을 내걸고 개량하여 만든 양금으로 많은 제자들을 양성하고 있다. 또한 국내 유일한 전자양금으로 루핑기법과 더불어 한국 전통음악과 현대음악의 균형 및 조화를 지향하고 양금을 국내는 물론 세계에 알리는 데에 계속 이바지하고 있다.

 

윤은화의 정규 1집 음반에 실린 곡을 만나볼 수 있는 공연도 준비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주관으로 열리는 2022년 Projext Contemporary “문밖의 사람들:門外漢-2FACE(투페이스)”를 통해 공연과 음반을 만나 볼 수 있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2/11/18 [00:01]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