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스포츠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신문사]세계종합무도협회, 총재 취임식 및 무도 대회 선포식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2/11/27 [08:59]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지난 26일 아나운서 박시연진행으로 세계종합무도협회 총재 취임식과 마스터 천공 대회컵 세계종합무도대회 선포식을 가졌다. 500여 명의 내 외빈이 참석한 가운데  선포식이 선언 되었다.

▲ 26일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호텔인터불고 켄벤션센터에서 (왼쪽)마스터 천공이 (오른쪽) 세계종합무도협회 손광석 총재 마스터천공 무도대회 선포식     © 대표기자김태민


이날 총재로 취임한 손 총재는 대구광역시 북구 산격동 호텔인터불고 켄벤션센터에서 열린 취임 인사말에서 "오늘 이 행사를 시작으로 침체되어 있는 무도계의 활성화와 새로운 바람이 불어오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세계종합무도협회는 국가와 종교, 이념을 초월하여 각 무도계의 문파들이 파벌조성을 하지 않고 하나로 결집하여 함께 발전하는 큰 계기를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손 총재는 또 "세계종합무도협회는 세계순회대회와 국내대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여 무도인들의 단합과 결석을 다지고, 모든 무도인들이 하나가 되어 강력한 위력을 발휘하는 거대 조직으로 거듭났다"며 "분쟁과 다툼이 없는 세계평화 유지에 일익을 담당하고자 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물질문명 속에 살아가고 있는 이 시대는 인간미와 무도정신이 사라지고 개인주의로 변질되어가고 있는 이때 마스터천공의 홍익사상 이념과 무도정신 회복은 현대인들의 생활 필수 과제이자 시급한 현실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이러한 과정들을 해소하고 실천하기 위하여 세계종합무도협회는 모든 사람들이 심·신 수련을 통하여 홍익사상 이념과 무도정신을 깨우쳐 투철한 사면감으로 단련된 지도자, 유단자, 수련생등을 대거 배출하여 약자를 보호하고 폭력과 범죄를 퇴치"한다며 "정의롭고 살기좋은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 자고자 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곧 이어 세계종합무도협회 회원들의 무도인들의 각종 무술 시범을 선보였다.

▲ 계명문화대학교태권도시범단     © 국악신문


팀혼종합격투기(대표 이창섭),합기도백인관(손태윤),계명문화대학교태권도팀(배기철)시범 이후 각 해외축전 호주, 미국, 독일, 바누아투, 튀르키예, 아프리카, 케냐, 에티오피아, 볼리비아, 솔로몬 아일랜드, 태국, 필리핀, 브라질 등에서 축하 축전을 보내왔고, 축하고 공연으로는 전자현악밴드 이나영, 가야금병창 전해옥, 가수 마로니에, 라늬, 장아영,문송희,소프라노 김희정, 한강으로 축하공연을 하였다.

▲ 전자현악밴드 이나영     © 국악신문사


세계종합무도협회는 "선구자의 역할과 무도인 저변확대를 위하여 혼신의 힘을 다해 나가겠다"며 "협회가 앞으로 나아갈 비전제시를 해주신 그랜드 마스터 천공에게 다시 한번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사람이 하늘이다.>
 
광고
기사입력: 2022/11/27 [08:59]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