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방송연예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악신문사]'낭만닥터 김사부3' 대본리딩 공개, 돌아온 ‘돌담즈’ 막강 팀워크 “다시 낭만이 필요한 때”
이지민기자 기사입력  2023/03/16 [10:59]

 

 

[국악신문사 방송연예=이지민기자]‘낭만닥터 김사부3’가 대본리딩 현장을 공개하며,더욱 탄탄해진 팀워크를 장착한‘돌담즈’의 컴백을 예고했다.

 

오는4월 첫 방송될SBS새 금토드라마 ‘낭만닥터 김사부3’(극본 강은경,임혜민/연출 유인식,강보승/제작 삼화네트웍스,스튜디오S)는 지방의 초라한 돌담병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진짜 닥터’ 이야기를 그린 드라마다. 2016년 시즌1과2020년 시즌2모두 최고 시청률27%를 돌파하는 등 큰 사랑을 받은 데 이어, 3년 만에 시즌3컴백 소식을 알리며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무엇보다 시즌3에는‘괴짜 천재 의사’김사부 역의 한석규를 필두로 시즌2주요 배역들이 대거 합류하며 화제를 모았다.지난해10월 진행된 대본리딩 현장에는 한석규,안효섭,이성경,진경,임원희,변우민,김주헌,윤나무,신동욱,소주연,고상호,윤보라,정지안 등 돌담병원 식구들과 새롭게 투입된 이신영,이홍내가 모두 모여 시즌3의 벅찬 시작을 함께했다.출연을 확정한 김민재는 약속된 일정이 있어 아쉽게 참가하지 못했지만 응원의 마음을 보탰다.

 

‘낭만닥터 김사부’시리즈를 이끌어온 유인식 감독과 강은경 작가는 감격적인 인사로 포문을 열었다.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이후 차기작으로‘낭만닥터 김사부3’메가폰을 다시 잡은 유인식 감독은 모두의 환호를 받았다.유인식 감독은“’낭만닥터 김사부’가 많은 분들에게 인생 드라마,인생 시리즈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다시 낭만이 필요한 때가 된 것 같다”라고 말해 박수를 이끌었다.강은경 작가는“시즌1, 2때보다 더 떨리는 기분이다.이렇게 다 모이니 돌담병원에 돌아왔다는 생각이 든다”라고 말해,현장의 열기를 한층 뜨겁게 만들었다.

 

3년 만에 다시 뭉친 배우들은 반가운 인사를 나누며, ‘낭만닥터 김사부’시리즈를 향한 애정을 드러냈다.한석규는“시즌3를 여러분들과 함께 다시 즐겁게 만들고 싶다.시즌3무대를 만들어 주셔서 감사하다”라는 인사로 현장에“김사부!김사부!”소리를 울려 퍼지게 했다.서우진 역의 안효섭은“다시 한번 같이 할 수 있어서 영광이다”,차은재 역의 이성경은“많은 분들이 사랑해 주셨던 작품을 다시 할 수 있어 행운이다”라고 말하며 모두의 마음을 하나로 모았다.

 

본격적인 대본리딩이 시작되자 현장은 돌담병원 특유의 박진감 넘치는 분위기로 전환됐다.한석규는 돌담의 영원한 멘토이자 괴짜 천재 의사 김사부의 명불허전 카리스마를 발산하며 현장을 압도했다.안효섭은 이제는 돌담의 한 축을 담당하는GS전문의 서우진의 든든한 존재감을 드러냈다.이성경은 수술 울렁증을 극복하고 어엿한CS전문의로 성장한 차은재로 분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한 가족 같은‘돌담즈’배우들은 더 막강한 팀워크를 자랑했다.수간호사 오명심 역의 진경,행정실장 장기태 역의 임원희,마취과 담당의 남도일 역의 변우민,응급실을 지키는 정인수 역의 윤나무와 윤아름 역의 소주연,정형외과 전문의‘뼈쌤’배문정 역의 신동욱,간호사즈 주영미 역 윤보라와 엄현정 역 정지안은‘척하면 척’티키타카 호흡으로 현장을 이끌었다.시즌2김사부와 대립 구도를 형성했던 박민국 원장 역의 김주헌은 시즌3부터 김사부와 뜻을 함께하며 힘을 보탰다.박민국의 충직한 부하 양호준 역 고상호도 활약을 더했다.

 

시즌2보다 한층 스펙터클해진 돌담병원의 이야기는 배우들의 실감 나는 연기로 가득 채워졌다.김사부를 대표하는 대사“무조건 살린다”가 나올 때는 모두가 탄성을 터뜨리며 긴박한 상황에 몰입했다.또 강은경 작가의 촌철살인 대사들은 시즌3에서 더 강력해진 울림으로 다가와 현장을 감동으로 물들였다.새롭게 합류한 이신영,이홍내가 연기하는 캐릭터들은‘돌담즈’와 흥미진진한 관계를 만들며 시즌3이야기를 향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제작진은“이미 환상의 팀워크를 선보였던 유인식 감독과 강은경 작가,그리고‘돌담즈’배우들의 더욱 깊어진 호흡을 시즌3에서 만나볼 수 있을 것이다.시청자분들이 기다려주신 덕분에 시즌3가 나올 수 있었다. 2023년 우리의 현실을 담은 이야기와 스펙터클한 사건들,그 안에서 다시 펼쳐질‘낭만’의 시간을 기대해달라”라고 전했다.

 

한편, SBS새 금토드라마‘낭만닥터 김사부3’는‘모범택시2’후속으로4월 첫 방송된다.

이지민기자 gugakpaper@kakao.com

 

사진 제공= SBS ‘낭만닥터 김사부3’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지민 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사!
 
광고
기사입력: 2023/03/16 [10:59]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