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희망충전소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통예술인들의 예술적 상상력을 실현하는 공간, 2024 상반기 ‘전통공연창작마루’ 정기대관 공모
국악신문사보도국 기사입력  2023/10/24 [10:49]

[국악신문사 보도국]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이사장 김삼진)이 10월 23일(월)부터 11월 10일(금)까지 전통예술인과 단체를 위한 전용시설 ‘전통공연창작마루’의 2024년 상반기 정기대관 신청을 받는다.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전통공연창작마루는 전통공연예술에 특화된 창작 기반시설과 인프라를 구축해 작품 제작을 위한 연습, 녹음, 쇼케이스, 유통, 마케팅 등에 투입되는 비용 절감으로 시장 진입 활성화와 민간 분야 예술인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조성됐다.

 

이번 정기대관 기간은 2024년 2월에서 6월까지로 대관 시설은 공연장 ‘광무대’(80석), 대연습실(153.5㎡), 강의실(50석)이다. 대관료는 1일 기준 3만원에서 8만원 내외로 사용 시설과 시간에 따라 상이하다.

 

대관 가능 일정과 대관 규정, 신청서식은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선정 결과는 운영 규정에 따른 심의를 거쳐 11월 말 발표될 예정이다.

 

김삼진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사장은 “전통공연창작마루는 예술가들의 필요를 반영해 예술가들의 실험 정신과 역량을 마음껏 실현하는 공간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이 공간을 필요로 하는 전통예술인들의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말했다.

기사제보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23/10/24 [10:49]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관련기사목록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