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23 선릉아트홀 제6회 2인전통음악축제 I AM YOU
대표기자김태민 기사입력  2023/10/31 [23:35]

[국악신문사 대표기자 김태민]선릉아트홀(대표 송영숙)은 2023 선릉아트홀 제6회 2인전통음악축제 I AM YOU를 2023년 9월 17일 목요일부터 11월 19일 일요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연은 선릉아트홀이 주최하고, 선릉아트홀과 지금풍류(대표 조대웅)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정병국), 화남보은장학재단(이사장 송재륭)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문화예술진흥기금으로 추진되는 대한민국 공연예술제 지원 사업에 선정된 공연이다.

 

올해로 6회를 맞는 [2인전통음악축제]는 신진 예술가들의 발굴, 육성 및 지원을 위해 선릉아트홀이 주최하는 축제형 기획공연이다. 이번 축제에서는 공개모집을 통해 두 명으로 구성된 예술단체를 선발하였으며, 이들이 전통예술을 어떻게 자신들만의 독창적이고 개성 넘치는 색깔로 표현하는지 만나볼 수 있다. 해금과 거문고, 거문고와 가야금, 경기민요와 가야금 등 다양한 조합의 창작 전통음악이 펼쳐지며 무한한 전통예술의 발전을 확인할 수 있는 무대이다.

 

2023년 9월 17일 진행된 개막식에서는 조종훈(프로덕션 고금 대표)의 특별강연과 2021년도의 우승단체인 조한민X위연승의 특별공연 및 인터뷰, 그리고 멘토들의 전통창작에 대한 포럼이 진행되었다. 이후 11월 2일부터 11월 10일까지 매주 목, 금요일 오후 7시 30분 8팀의 공연이 이어지며, 11월 19일에는 종합경연과 함께 폐막식이 펼쳐질 예정이다.

 

선릉아트홀은 참가자들을 육성하고 지원하기 위해 전통예술계 각 분야에서 정점을 찍은 중견 명사들을 초청하여 예술단체들의 멘토로 지정하였다. 강은구(창작집단 ‘MOR’ 대표), 김성국(서울시국악관현악단 단장), 황호준(KBS 국악대상 작곡가), 이영섭(전통창작음악집단 4인놀이 동인) 네 명의 멘토와 함께 성장할 2인전통음악축제의 음악을 기대하며, 종합경연을 통해 창작지원금 및 공연 실황 디지털 음원 유통을 지원한다.

 

이렇듯 지속적인 예술가들에 대한 지원을 통해 음유(권영하X심예은), 달음(하수연X황혜영) 등 뛰어난 예술단체들이 배출되었으며, 올해에도 구민지X이효범, 손수림X정부경, 강서연X최유빈, 김소민X이지수, 김성민X성하주, 최화음X하예원, 김한나X박성미, 이채현X임정완 등 뛰어난 참가자들이 각자 팀을 이루어 실력을 뽐낼 무대를 준비하고 있다.

 

선릉아트홀은 [2인전통음악축제] 이후 인간문화재 판소리 명창들이 출연하는 [명창의 숨소리]로 2023년도 하반기를 마무리 지을 계획이며, 2024년에도 예술가들의 다양한 예술 활동을 지원함으로써 문화예술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한다.

 

공연은 전석 2만원으로, 각종 할인을 적용할 수 있으며, 선릉아트홀 홈페이지와 네이버 예약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ㅇ 문의 선릉아트홀 02-553-0067

ㅇ 예매1 선릉아트홀 http://k-arthall.com/sa/

ㅇ 예매2 네이버 예약 https://booking.naver.com/booking/5/bizes/787876

김태민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광고
기사입력: 2023/10/31 [23:35]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