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GDN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성문화원, 2024년도 문화학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진행
김소연기자 기사입력  2024/05/07 [13:17]

[국악신문사 문화=김소연기자]안성문화원은 2024년도 문화학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고 5월 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안성문화원 박석규 원장과 유재용 이사, 안성시 정혜련아 문화관광과장, 프로그램 강사, 수강생 등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안성문화원 문화교실에서 5월 7일 개최됐다.

▲ 2024년도 안성문화원 문화학교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출처=안성문화원>   © 국악신문사


앞서 안성문화원은 2024년도 문화학교 프로그램 및 강사를 공개모집하여 신청한 모두 22개 프로그램 중 1차 서류심사를 통해 10개 프로그램을 선정했다. 이후 문화원은 선정된 10개 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수강생 모집을 진행, 수강생 모집수가 많은 4개 프로그램을 2024년도 문화학교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프로그램은 ▲먹그림‘사군자’, 실용서예‘캘리그라피’(강사 박은경) ▲안성지역사 팀방 및 교육 ‘안성과 마주하다’(강사 임상철) ▲신명나는 민요춤(강사 이기숙) ▲전통 국악기 '가야금, 향피리, 태평소, 대금, 소금, 해금, 아쟁, 거문고' 연주(강사 김영만) 등이다.

 

수강생 개인 필요용품 및 작품 전시용품을 제외한 수강료는 무료이며, 강좌 일시는 사전에 강사와 수강생이 협의한 사항에 따라 1주 또는 격주에 1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문화원은 해당 프로그램을 강의계획에 따라 오는 11월까지 운영한 후 12월 중에 작품 발표회 및 수료식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박석규 원장은 “공모에 참여해주신 분들과 수상신청해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내년부터는 더 많은 프로그램이 더 많은 수강생과 만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김소연기자 gugakpaper@kakao.com


 

트위터 트위터 미투데이 미투데이 페이스북 페이스북 요즘 요즘 공감 공감 카카오톡 카카오톡
김소연 사회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
기사입력: 2024/05/07 [13:17]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