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악신문사 사회문화=이현신기자]미국 애플TV의 유일한 아시아 컨텐츠 플랫폼인 KORTV(대표 지용경)와 국내 전통예술 전문채널인 KTN전통예술TV(대표 김태민)는 지난 10월 2일 업무협약을 맺고 새로운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 왼쪽 ktn전통예술tv대표 김태민 오른쪽 kortv 대표 지용경 © 한국전통예술신문
|
이번 계약 체결로 KORTV는 애플티비를 통해서 한국의 전통예술을 소개하는 다양한 방송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전 세계에 제공하게 된다. KORTV가 KTN(Korea Traditional Network)에서 각종 프로그램을 실시간으로 전송하게 됨에 따라 한류에 관심을 갖고 있는 전 세계인 누구나 한국과 동시간에 우리 전통문화를 담은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게 된다.
KORTV는 전세계 스마트 티비 시장의 7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삼성, 엘지, 비지오 스마트 티비는 물론 애플티비, 로쿠티비, 아마존 티비, 구글티비등 4대 글로벌 OTT플랫폼 모두에 진출해 있는 유일한 아시아 미디어 송출사 이다.
한국의 전통문화예술을 전 세계로 전파할 수 있는 전령사의 역할을 자임하고 있는 “KTN전통예술TV”는 디지털시스템에 의한 문화와 기술의 결합(Culture & Technology)을 표방하고 있다. 한국 전통문화 부문 전문 방송인력과 기획자, 취재기자, 학자 등 풍부한 전문 인력 풀을 확보하고 있어 IPTV( 인터넷 프로토콜TV) 방송시대의 첨병역할을 수행해 나갈 전망이다.
▲ 미국 애플TV의 유일한 아시아 컨텐츠 플랫폼인 KORTV(대표 지용경)와 국내 전통예술 전문채널인 KTN전통예술TV(대표 김태민)는 지난 10월 2일 업무협약을 맺고 새로운 실시간 방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 한국전통예술신문
|
또한 KTN사는 전통문화예술포털사이트인 국악신문사를 경영하고 있어 전통문화예술의 보존 및 전승, 그리고 국가 브랜드 창출은 물론 신인 발굴사업 등도 활발하게 펄쳐나갈 계획이다. 또한 지역전통문화예술축제 개최를 통해 일반 국민들의 참여기회 확대와 급속도로 늘어나고 있는 다문화가족들의 우리 전통문화 교육과 습득, 참여기회도 확산시켜 나가게 된다
한편 KTN전통예술TV(대표 김태민)사는 지난 2015년 3월 1일 KT에서 정식으로 채널을 받아 국악계 최초로 정식방송을 송출하였고, 그 이전인 지난 2006년 국악계 최초 인터넷신문 “국악디지털신문”을 창간, 현재 18년간 외길 경영을 해오고 있으며, 향후 온·오프라인 방송은 물론 국내최초의 국악전문 종합미디어플랫폼 구축을 꿈꾸고 있다.
이현신기자 gugakpeople@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