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관광/축제/엑스포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안동시, 안동, 유네스코 세계유산 코레일 관광상품 운영
뻔하지 않은 FUN한 세계유산투어, 안동에서 시작하세요!
이현신기자 기사입력  2024/06/26 [10:36]

 

[국악신문사 문화=이현신기자] 안동시와 (재)한국정신문화재단은 코레일관광개발(주)와 협업으로 오는 6월 29일부터 ‘안동 유네스코 세계유산 답사기’ 코레일관광 상품을 선보이고안동의 유네스코 세계유산을 활용한 관광 자원 활성화에 나선다.

 

하회별신굿탈놀이가 유네스코 인류무형문화유산으로 등재되며 안동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하회마을, 봉정사, 도산‧병산서원),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유교책판)과 함께 유네스코 지정 유산 3대 카테고리를 석권한 최초의 지자체가 됐다.

 

이번에 출시된 코레일 관광상품은 이러한 세계유산을 활용한 여행상품으로 이루어졌다. 첫 출발은 29일 당일여행 상품으로 하회마을, 봉정사, 도산서원 세 개의 권역으로 진행되며, 세계유산을 둘러보고 안동구시장을 방문하는 코스로 관광 활성화 및 전통시장 활성화에도 힘을 보탠다.

 

‘안동 유네스코 세계유산 답사기’ 상품 예약은 코레일관광개발 누리집(korailtravel.com)에서 ‘안동’ 또는 ‘유네스코 답사기’를 검색하면 된다.

 

이동원 (재)한국정신문화재단 대표이사는 “안동 유네스코 세계유산 답사기를 통해 세계유산도시 안동이 지닌 전통문화와 관광 자원을 많은 분이 즐겼으면 한다”라고 전했다.

 

안동시 관계자는 “안동-서울역 개통으로 수도권이 가까워진 만큼, 더 다양한 관광상품 개발로 지속적인 관광객을 유치해 천만 관광객 달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이현신 사회문화부 기자
글러벌시대! 세계속의 한국! 한국 속에 세계화를 열어갈 국악신문!
기사입력: 2024/06/26 [10:36]  최종편집: ⓒ 국악신문사
 
  • 도배방지 이미지